경매 초보가 꼭 알아야 할 질문 TOP 88 - 서울·수도권에서 매년 10건 이상 17년째 낙찰 부자의 나침반 2
투자N 지음 / 동양북스(동양문고) / 2023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제목만 봐도 어떤 내용인지 알 수 있는 <경매 초보가 꼭 알아야할 질문 TOP 88>이다. 열심히 벌어서 아껴쓰면 된다고 생각했던 것이 잘못 되었음을 늦게 깨달았다. 자본주의 사회에 살면서 '돈'을 공부하는 것이 얼마나 중요했던지 왜 이렇게 늦게 알았는지 후회했다. 주식, 경매, 아파트 구매 등 다양한 방법으로 투자를 할 수 있는데 직장인이 투자를 하기는 쉽지 않다.

경매는 잘 아는 사람들만 할 수 있는 분야라고 생각해서 엄두도 내지 않았는데 이 책을 쓴 투자N님은 매년 10건 이상 17년째 낙찰받았다고 하니 어떤 노하우가 있는지 궁금했다. 오직 경매만 투자하여 종잣돈 5천만 원으로 순자산 100억 원을 일궜다고 하니 경매 전문회사 모세컴퍼니 대표인 투자N님은 정말 대단하다는 생각이 든다.

책에 탱크옥션 전국 이용 1개월 무료 이용권이 첨부되어 있으니 한 번 이용해보면 경매를 공부하는데 많은 도움이 될 것 같다. 1부는 경매 시작, 2부 경매 6단계 입착부터 낙찰까지, 3부 내 경매물건을 가치 있게 만드는 법 이렇게 내용이 구성되어 있다. 특히 2부의 내용이 도움이 많이 되었다. 경매에 사용되는 용어부터 어려워서 하나씩 검색하며 이해하기 어려웠는데 이렇게 설명을 읽으니 이해하기 쉽다. 경매 물건을 검색하는 것부터 경매 참여가 시작된다. 그 다음 권리 분석을 하고 경매 물건을 분석하는 것은 정말 중요하다. 이 권리분석 단계를 소홀히 하면 안된다. 그 다음 임장을 하고, 경매 입찰을 하러 법원에 방문하게 된다. 경매로 낙찰 받은 뒤에는 잔금을 납부하는데 그 과정에서 궁금한 질문을 모두 꼼꼼하게 다루고 있다. 이 질문들을 잘 공부하고 나면 경매를 하나도 모르는 사람도 경매에 대해 꽤 잘 아는 사람이 될 수 있다.

* 본 리뷰는 책을 출판사에서 제공받고 썼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