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스트 프렌즈 도쿄 - 23’~24’ 최신판 베스트 프렌즈 시리즈 6
정꽃나래.정꽃보라 지음 / 중앙books(중앙북스) / 2023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베스트 프렌즈 도쿄 최신판이 출간되었다.
도쿄에 갔던 것이 언제인지...일본 여행을 꽤 오랫동안 하지 못했다. 코로나 상황이 나아져서 가볍게 떠날 수 있는 여행지를 고를 때 선택지로 빠지지 않는 것이 바로 일본이다. 그 중에서도 도쿄는 가장 먼저 고려하게 된다. 아이들과 함께 하는 여행은 쾌적하고 볼거리가 많아야하기에 도쿄만한 곳도 없는 것 같다.

 

카페, sns 등에서 많은 여행 정보를 얻을 수 있지만 그렇게 찾으려고 하니 개인의 취향이 반영된 후기가 많고, 협찬받은 후기도 많아서 나에게 맞는 신뢰할만한 여행 정보는 가이드북을 통해 주로 얻는다. 여행을 위한 가이드북은 최신판이어야 제대로 된 정보가 나오니 도쿄 최신판이 나와서 너무 반갑다.
책의 저자 정꽃나래, 정꽃보라님은 이름에서도 예상할 수 있듯이 쌍둥이 자매로 일본 생활 경험을 살려 여행 작가로 활동하고 있다고 한다. 프렌즈 홋카이도, 후쿠오카, 도쿄 마실 등 다양한 책을 썼다.

 

도쿄는 신주쿠, 시부야, 긴자, 롯본기 등 여러 구역으로 나누어져 있는데 각 구역마다 독특한 분위기가 있으니 프렌즈 도쿄에 소개된 명소 중심으로 여행 코스를 짜보았다. "2023년 도쿄 이렇게 달라졌어요' 이부분이 유용하다. 1인당 숙박세가 도입되었고 네이버페이, 카카오페이 결제가 가능해졌다고 한다. 모바일 택시 배차 서비스, 음식점 예약 시스템은 대화가 자유롭지 못한 우리에게 정말 도움이 되는 정보이다.



일본 국가 정보, 도쿄 입국 정보, 나리타 공항에서 도쿄 시내로 들어가는 방법까지 여행자들에게 꼭 필요한 정보가 깨알같이 다 담겨 있다. 볼거리, 식당, 카페, 쇼핑, 숙소 정보도 자세히 담겨 있지만 나는 입국 후 가장 긴장하게 되는 입국할 때 필요한 정보가 정말 필요했다. 마지막 부분에 각 구역마다의 지도가 있어서 대략적인 위치를 확인하고 여행 코스를 짜는데 도움이 된다.
도쿄 여행갈 때 가지고 다니기 좋게 가볍고 작은 크기의 책이라는 것도 마음에 든다.
♡책을 출판사에서 제공받아 쓴 글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