팀장의 원칙 - 유능한 리더가 꼭 알아야 할 43가지 핵심 전략
로렌 벨커.짐 매코믹.게리 톱치크 지음, 이영래 옮김 / 비즈니스북스 / 2024년 8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팀장 직책을 맡은 지 얼마 되지 않았고, 팀장의 역량을 어떻게 하면 잘 발휘할 수 있을까 하는 걱정을 매번 하던 찰나에 나에게 딱 맞는 책이 출간되었다. 팀장의 원칙이라는 강렬한 제목이 너무 맘에 들었다.


이 책은 팀장이 된 현실에 대해 잘 인지를 하고, 팀장으로서 하면 좋지 않은 행동들을 포함한 자신의 문제점을 정확히 짚으면서 개선점을 잘 찾을 수 있도록 도움을 주는 책이다.


팀장이 되기 전에 중시하던 일을 더 중시하면 안 되고 사장보다는 팀원을 더 중시하며 그들이 역량을 잘 발휘할 수 있도록 소통하며 지원하는 역할을 담당해야 한다.


그러면서 때로는 팀장의 상사의 적절하지 못한 행동도 과감하게 피드백을 주어야 한다고 나와 있다. 팀원들이 안전한 환경에서 일할 수 있도록 만드는 것도 팀장의 역할이며, 팀원에게 게속 정보를 제공해서 독립적으로 행동할 수 있는 힘을 키워주는 팀장이 가장 훌륭한 팀장이라고 강조한다. 즉 팀원에게 비밀을 유지해야 할 사항은 거의 없다고 말이다.


모든 실무를 안으려고 하지 말고, 팀원들에게 적절히 위임하는 것도 필요하다고 말한다. 팀원들의 성과를 이끌고 그들에게 동기를 부여하는 것이 중요한데 내가 현재 잘하고 있는 걸까 하고 비교하게 되면서 읽을 수 있어서 좋았다.


팀장에게는 이미 권위가 있기 때문에 팀원들과 개별 소통 시간을 가지면서 그들의 말을 잘 들어주고 마음을 편하게 하는 것 또한 중요하다. 경청과 적절한 칭찬을 하면 할수록 더 좋다.


이렇듯 유능한 리더가 꼭 알아야 할 43가지의 핵심 전략들을 소개하면서 어느 하나 버릴 것 없을 정도로 유익한 정보를 얻을 수 있어서 좋았다. 이 책의 내용을 반복적으로 읽고 숙지한다면 팀장으로서 좋은 평가를 받는 것은 시간 문제일 거라는 생각이 들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