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경제지식이 돈이다
토리텔러 지음 / 메이트북스 / 2022년 6월
평점 :
물가는 오르면서 화폐 가치는 점점 하락하고 부동산 가격의 등락폭이 커지면서 경제 공부는 모든 세대를 막론하고 꼭 필요한 것이 되었다. 하지만 많은 사람들이 경제 공부를 꺼리는 이유는 용어가 어렵기 때문에 처음 시작부터 흥미를 가지기 어려운 것이 가장 클 것이다. 나 역시도 그랬었는데 <초보 투자자를 위한 최소한의 경제수업!>이라는 소개글을 보고 경제공부에 대해 좀 더 쉽게 접근할 수 있을 것 같은 느낌이 들었다.
이 책에서 금리는 경제상황을 바로 알 수 있는 신호등과도 같다고 말하며 주식시장/부동산/세계 경제/기업 경제/미래 산업/통계 정책/생활에 밀접한 경제 개념/재테크 기초 상식으로 나누어 다소 어려울 수 있는 경제 용어를 쉽게 설명하고 있는 점이 매우 마음에 들었다.
그래서 각각 다른 분야에 대한 책을 읽지 않아도 이 책 한 권만으로도 기초 경제 개념을 쉽게 알 수 있어서 효율적인 독서가 될 것 같았다. 또한 본 내용을 들어가기 전에 정의와 해석으로 개념을 간단하게 설명한 부분도 좋았다.
특히 주식을 조금씩 하는 나로서 레버리지와 인버스, 선물거래 및 현물거래, 옵션에 대해 들어만 봤지 정확한 개념은 모르고 있었는데 카카오택시의 콜비 개념 등을 예로 들어 쉽게 설명하여 이 책으로 알게 되었고 부동산 관련한 세금도 쉽게 설명해 놓아서 그 부분도 많은 도움이 되었다.
따라서 경제에 대해 알고 싶은 초보 투자자뿐만 아니라 현실적으로 경제 용어를 정리하고 싶은 사람들이라면 꼭 읽어보는 것을 권하며 나도 지인에게 이 책을 망설임 없이 추천할 수 있을 것 같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