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연애운도사 - 내 남자, 내 여자를 알아보는 연애운 컨설팅 ㅣ 운 시리즈
박성준 지음 / ㈜소미미디어 / 2021년 11월
평점 :
연애운도사를 집필한 냉도사 박성준 님이 출연하시는 연애도사를 애청하고 있는 시청자로서, 연애에 관련된 책이 나왔다고 해서 바로 살펴보았다. 사랑/바람/궁합/연애/인생으로 나누어서 사랑을 명리학 관점에서 바라봤다는 점이 굉장히 흥미로웠다.
특히 사람의 관상이 매우 중요하다고 하는데, 일명 바람둥이의 관상, 결혼이 늦어지는 관상. 내 인연으로 두면 안 되는 관상을 쉽게 설명해 놓아 나름대로 좋은 사람의 관상을 고르는 기준이 무엇인지 알 수 있었다.
유독 연애할 때마다 짧게 연애하는 것도 사주적으로 욕구 불만이 있기 때문이며, 남자가 없는 사주라 하더라도 남자운이 조금 약할 뿐이니 포기하지 말고 운이 좋은 사람을 만나라는 메시지도 좋았다.
또한 마지막 장에는 연애운을 높이는 방법에 대해 제시해 놓았는데, 스타일을 중화시켜서 연애운을 올릴 수 있고, 데이트 장소를 정할 때도 음양의 조화를 생각하며, 가급적 상대를 정면으로 마주하는 위치는 피하고, 잠자리를 바꾸는 것도 연애운을 올리는 데 도움이 되는 등 우리 생활에서 쉽게 응용할 수 있는 것이어서 재미있게 읽었다.
책의 가장 뒤에는 <생일운만세력> 표가 있는데, 이것을 통해 자신의 기운이 10가지 중에 무엇인지 알고, 나의 성향에 대해 파악할 수 있는 것이 흥미로웠다.
우선 이 책을 읽기 전에 자신의 연애 성향이 어떤지 잘 생각해 보고, 이 책에 수록되어 있는 다양한 사례들을 통해 연애운을 올리고 연애를 대하는 마음을 긍정적으로 바뀌게 하는 데 도움이 될 만한 책이라는 점에 추천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