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원스쿨 지텔프 기출VOCA - G-TELP KOREA 공식 지정 지텔프 핵심 빈출 어휘 1,500개 수록
시원스쿨 어학연구소.곽지영 지음 / 시원스쿨LAB / 2024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이 리뷰는 컬처블룸을 통해 출판사에서 도서를 제공 받아, 직접 읽고 작성한 리뷰입니다.]



최근에 언어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며 영어, 독일어 공부를 해오고 있는데 사실 맘처럼 쉽게 되지는 않았다. 꾸준히 학습하기 위해선 동기 유발, 목표 설정이 중요하다고 생각하던 중 내 머릿속을 스친건 자격증 취득이었다. 자격증 취득을 위해서 공부를 하다보면 목표도 저절로 생기게 되고 원하는 점수까지 도달하기 위해 학습을 게을리 하지 않을 것 같았다.

독일어의 경우 시작한지 얼마 되지 않아 자격증 취득까진 어려워보였고 영어는 어린시절부터 꾸준히 학습해왔으니 몇 개월간 자격증을 목표로 학습하다보면 원하는 결과를 얻어 낼 수 있지 않을까 하는 생각에 영어 공부에 집중하고 있는 요즘이다.

나는 따로 학원을 다니거나 과외, 스터디를 진행하지 않고 오로지 독학으로 영어를 학습하고 있다. 주로 어플을 사용해 스피킹 연습을 진행하고 영어 원서 읽기, 유튜브 무료 인강 등을 활용해 영어에 대한 기본기를 다져왔다. 그런 내 시야에 지텔프라는 영어 검정 시험이 들어왔던 이유는 일반적인 기관, 기업 등에서 주로 쓰여지는 자격증이며 레벨 1~5까지 나뉘어 있어 초보자들도 충분히 응시할 수 있는 시험이라 관심을 갖게 되었다.

어떤 교재를 활용해야할까 고민하던 중 시원스쿨에서 제작된 지텔프 시리즈가 눈에 띄었고 살펴보니 나처럼 시험 유형에 대한 학습, 단어 학습이 필요한 수험생들이 활용하기 좋다고 느껴져 선택하게 되었다.


단어장은 사실 시중에 정말 많이 준비되어 있어서 어떤 점이 시원스쿨만의 차별점일까 교재를 활용해 학습하며 곰곰이 생각해보게 되었다. 내가 직접 학습하며 느꼈던 좋은 점은 일단 한 달 동안 단어를 암기할 수 있도록 적절한 분량으로 나눠뒀다는 점과 시험에서 자주 볼 수 있는 단어들로 구성되었다는 점이었다. 각 시험들마다 지문이나 질문 등에서 자주 쓰이는 단어들이 나뉘는 편인데 지텔프의 특성에 맞춰 알아두면 좋은 단어들 위주로 구성이 되어 있어서 시험을 정확히 겨냥해 제작되었음을 느낄 수 있었다.

그리고 단어의 발음을 한글로 적어두어 직접 입으로 발음하며 익힐 수 있도록 준비한 점과 더불어 적절한 예문을 사용해 문제에서 사용될 법한 예시를 보여준 점이 좋았다. 단어를 익힌다는 것은 결국엔 암기력이 중요한 키포인트인데 많은 양의 단어를 학습하기 위해선 입으로 소리내거나 적어보고 어떻게 쓰이는지를 정확하게 알아야 빠르게 익힐 수 있다고 생각한다. 스스로 단어 암기력이 약하다고 생각되는 수험생들은 이렇게 말하며 쓰는 방법을 통해 익혀보길 추천하고 싶다.

기출 VOCA는 이렇게 교재외에 부록으로 300개 단어를 익힐 수 있는 단어장을 준비해뒀는데 휴대하기도 편리하고 지하철이나 버스, 출퇴근 시 짧게 짧게 암기할 수 있어 장점이라고 느껴졌다. 이동하는 동안 눈으로 익히고 기억해뒀다가 잠시 휴식시간이 주어졌을때 또는 퇴근 후 집에 돌아와서 오늘 하루 외웠던 단어들을 체크해보며 일상 생활에서 활용해보길 추천하고 싶다. 나의 경우 이렇게 남는 시간을 활용해 암기한 단어들만 50개가 넘는 것 같다. 생각보다 어렵지 않게 학습할 수 있는 방법이었고 움직이면서 외우게 되다보니 두뇌회전이 더 빨라지는 느낌이었다. 스스로 암기가 너무 잘 안된다고 생각할 땐 학습의 환경을 바꿔보는 것 도 좋은 팁이 될 것 같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