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파이 암호 클럽 2 - 학교에 스파이가 있다고!? 스파이 암호 클럽 2
페니 워너 지음, 효고노스케 그림, 윤영 옮김 / 가람어린이 / 2025년 10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업체로부터 무상 제공받아 솔직하게 작성한 리뷰 입니다.
스파이 암호 클럽2-학교에 스파이가 있다고!?'는 목차를 암호로 적어놓아서 목차부터 흥미를 끄는 독특한 책이에요.

스파이 암호클럼1. 사라진 이중 스파이를 찾아라!'를 재미있게 읽은터라 이번 2권 역시 책이 나오기만을 손꼽아 기다렸고, 받아들자마자 바로 한자리에서 읽을 정도로 만족도가 컸어요.

이번 이야기는 스파이 암호 클럽 앞으로 도착한 의문의 익명 편지로부터 시작해요. “누군가 학교의 돈을 훔치고 있다!”는 문장을 해독한 순간부터 아이들은 학교를 지키기 위한 두 번째 미션에 돌입해요. 친구들과 힘을 모아 단서를 찾고, 서로 정보를 공유하며 사건을 해결해 나가는 과정이 초등 아이들 정서와도 잘 맞아 더 흥미롭게 읽을 수 있는 것 같아요.

이 책의 가장 큰 매력은 역시 직접 암호를 풀어보는 재미예요. 황금 벌레 암호, 알파벳 이모티콘 암호, 모스부호, 무전 신호 등 다양한 암호가 나오는데, 암호 종류가 이렇게 다양한 줄 몰랐는데 꽤 많더라구요. 책 앞부분에 암호 해독표가 따로 실려 있어 아이가 종이를 꺼내 적어보며 스스로 풀어볼 수 있어요. 알파벳에서 가장 자주 쓰이는 알파벳이 B, T,A.O,N,J,H 순이라는 건 처음 알았어요. 

수업 중간 중간에 선생님 눈을 피해서 스파이 암호클럽친구들끼리 모스부호로 문자나 쪽지를 보내는 스릴 넘치는 장면들이 많아서 아이들이 더 재미나게 읽는거 같아요.

주인공 코디 처럼 퍼졸을맞추고 암호를 풀고 비밀메시지를 적는 걸 좋아하는 아이는 물론, 추리·모험 이야기를 좋아하는 초등 학생이라면 누구나 흥미롭게 읽을 책이에요. 다음 권도 벌써부터 기다려지네요.

.#스파이암호클럽 #페니워너 #가람어린이 #초등문고판 #스파이 #암호클럽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