역사 쌤과 함께하는 한국사 도장 깨기 2 - 서울(근현대) 역사 쌤과 함께하는 한국사 도장 깨기 2
송치중 지음, 김학수 그림 / 라임 / 2025년 5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근처에 서대문형무소와 대한민국임시정부기념관이 있어 한국의 근현대사에 관심을 갖고있는 아이와 같이 '역사 쌤과 함께하는 한국사 도장 깨기 2. 서울 (근현대)'를 읽었는데, 마치 선생님이 옆에서 이야기해주는 듯한 문어체라서 부담 없이 읽을 수 있었어요.

목차를 보니 서울편이라서 '덕수궁'이나 '대한민국 역사박물관' 등 우리가 이미 다녀온데도 있고, '안중근의사 기녕관'처럼 남산에 있다는데도 미처 몰라서 가보지 못한 곳도 있더라구요.

덕수궁에는 고종 황제와 대한제국, 중명전의 아픈 역사 등 흥미로운 이야기들이 가득해서 이 책을 읽고나니 덕수궁을 다시 방문하고 싶어졌어요.

서대문형무소에 나오는 '통곡의 미루나무' 이야기는 정말 가슴 아팠어요. 독립운동가 분들이 나라를 지키기 위해 얼마나 고통스럽고 힘든 시간을 견뎌냈는지를 느낄 수 있었고, 감사한 마음도 들었어요. 책을 읽고 나서 아이와 함께 그분들의 희생을 잊지 말자고 이야기했어요.

'역사 쌤과 함께하는 한국사 도장 깨기 2. 서울 (근현대)'는 해당 장소를 교과서에서 언제 배우는지에 대한 연계 정보도 함께 알려줘서 아이가 학교에서 배우게 될 내용을 미리 알고 연결해 볼 수 있어서 도움이 되었어요.

또 '조약과 늑약이 어떻게 다른지' 구별하는 방법 같은 토막 상식을 재밌는 만화로 알려줘서 아이가 만화를 통해 자연스럽게 개념을 이해하고 흥미를 가지게 되었어요.

'역사 쌤과 함께하는 한국사 도장 깨기 2'는 단순히 읽기만 하는 책이 아니라 '도장깨기' 페이지에서 평소 궁금했던 점들을 퀴즈로 풀어보거나, 나만의 포인트에서 사진을 찍거나, 직접 스탬프를 찍어보는 등 미션에 도전하듯이 즐길 수 있는 체험활동들이 소개되어 있어요.

'역사 쌤과 함께하는 한국사 도장 깨기 2'는 서울의 역사적인 장소들을 재미있고 알기 쉽게 풀어내면서도 깊이 있는 내용을 담고 있어, 아이와 함께역사 공부도 즐겁게 할 수 있게 도와줘요.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읽고 쓴 리뷰 입니다.]

#역사쌤과함께하는한국사도장깨기 #송치중 #초등한국사 #출판사라임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