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액트 오브 컨시어스니스
제프리 하피.린다 하피 지음, 김수진 옮김 / 크림슨써클코리아 / 2016년 4월
평점 :
절판
이 책은 채널링을 통한 상승마스터의 메시지를 전하고 있습니다. 상승마스터인 아다무스 세인트 저메인은 이 책의 저자인 제프리 하피를 통하여 깨달음을 비롯한 여러가지 메시지를 펼치고 있습니다.
가장 인상적인 내용은 깨달음에 관한 내용
입니다.
""깨달음은 무엇일까요? 사람들은 보통 깨달음이란 모든 일이 수월해지는 거라 생각합니다. 그렇지 않아요! 사람들은 깨달으면 별안간 돈이 쏟아져 들어오고, 모두가 자신을 사랑하고 존경하며, 자신을 매력적이라고 느낄 거라 생각합니다. 사람들은 깨달으면 무엇이든 다 알게 되고 상승한 마스터는 모든 것을 안다고 생각합니다.
깨달음은 목표로부터, 목적으로부터, 의미로부터 자유로워지는 것입니다. 그리고 그건 절대 지루한 일이 아니죠.
깨달음에 관해 이렇게 이야기하면 종종 이런 반응을 접하게 됩니다. “오, 깨닫고 나면 너무 지루할 것 같아요!” 전혀 그렇지 않습니다. 왜냐하면 당신은 평면적이고 선형적이며 고된 3차원 인생이 아니라 다차원적이고 다채로우며 수준 높은 경험으로 가득한 인생을 살아가게 될 테니까요. 다른 영역이나 다른 차원도 훨씬 많이 자각하게 됩니다. 상처받거나, 분열되거나, 너무 고된 나머지 진정한 자신이 누구인지 망각하는 일 없이 연기하고, 놀고, 경험할 능력도 자각하게 될 겁니다.
깨달음은 자연스럽게 찾아오는 것입니다. 아무런 수고도 필요치 않아요. 의지나 결단도 필요 없습니다. 억지로 해야 할 일은 없어요. 저는 당신이 깨달음을 위해 노력하고, 힘을 주고, 애쓰는 것을 정말 자주 목격합니다. 사랑하는 친구여, 그러지 마세요. 아무런 수고도 필요치 않아요. 그런 노력은 오히려 방해가 될 뿐입니다.
깨달음은 ‘허용’을 통해서 옵니다. 허용은 내맡기는 것과 비슷하지만 실천하긴 몹시 어려운 것이죠.""
그래서, 아다무스는 허용의 개념과 그 실천에 대한 새로운 통찰을 줍니다.
그는 우리가 에너지로 이루어진 존재가 아니라 의식으로 이루어진 존재라는 사실, 우리가 지닌 순수의식의 열정이 통합된 장으로부터 에너지를 끌어당겨 우리의 현실을 드러낸다는 사실을 명확히 짚어줍니다. 채널링에 대한 진위 여부를 떠나서, 어렵게만 생각되던 깨달음에 대한 새로운 시각을 제시한다는 면에서 가치가 있는 책이라고 생각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