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하루 세 줄, 마음정리법 - 일본 최고 의사가 전하는 스트레스 리셋 처방전
고바야시 히로유키 지음, 정선희 옮김 / 지식공간 / 2015년 11월
평점 :
스트레스 처방전으로 나온 방법 중에서 가장 쉬운 방법이 아닐까 합니다. 하루를 마감하면서 단 세 줄로 정리하면 된다는 것,
그것도 미사여구 필요없이 솔직하게 가장 단순한 글로 적으면 된다는 게 복잡한 걸 싫어하는 분들에게 딱 좋은 방법 같습니다.
그렇지만, 그 효과는 강력하고, 그 근거도 분명한 대학 교수이자 의사인 저자의 과학적 분석 덕분에 책 내용에 대해서는 신뢰해도 좋을 듯 합니다. 저자는 신경면역 분야에서 20년 동안 연구해 왔고, 수면법, 호흡법, 명상법 등등 갖은 방법을 검토하고 직접 실행해본 후에 이 방법을 찾았다고 하고, 직접 10년 이상 실천하면서 효과를 체험하고 내놓은 것이라고 하는군요.
일단, 방법상 준비할 것도 연구할 것도 없어서 좋습니다. 책 내용도 스트레스 리셋을 통해 자율신경을 회복한다는 간단한 원리를
자세히 풀어서 설명하고 있고, 어려울 것이 없습니다. 무엇보다 실천하기 쉬운 방법이라서 당장이라도 할 수 있습니다.
저도 처음에는 3가지를 머리 속으로만 해봤는데 아무래도 효과가 적은 것 같아서, 노트를 하나 마련해서 실행해 보려고 합니다.
효과는 직접 실행해 보면 알 수 있겠죠. 솔직하게 나 혼자만의 시간을 가지고 적기만 하면 되는 단순함이 가장 큰 매력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