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니 로빈스 거인의 생각법 - 내 안의 무한 능력을 꺼내는 힘
토니 로빈스 지음, 도희진 옮김 / 알에이치코리아(RHK) / 2023년 5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몇 년 전 우연히 자기계발 분야에 새롭게 눈을 뜬 사건이 있었습니다.

사실 그쪽 분야에서는 꽤 유명하고 메신저로서 삶을 꿈꾸는 이들에게는 손꼽히는 사람이었지만

저는 관심이 없던 터라 전혀 몰랐었죠.

그렇게 알게 된 여러 인생 멘토 중 '토니 로빈스'가 단연 눈에 띄었습니다.

부와 성공을 꿈꾸는 사람들 대부분이 꼭 그의 책을 읽는다고 하더라고요.

저도 그의 책 중 <네 안에 잠든 거인을 깨워라>를 읽으며 강렬한 인상을 받았던 기억이 납니다.

오늘은 우리 안의 숨겨진 무한한 능력을 꺼내는 힘에 대해 이야기 해볼까 합니다.


[토니 로빈스 거인의 생각법]는 삶의 변화를 꿈꾸나 아직 방향을 잡지 못한 이들을 돕는 책입니다.

이 책을 집어 들었다면 아마도 저자 토니 로빈스를 모르지 않을 거라 짐작합니다만,

그는 세계적 자산가이자 머니 트레이너이며 영감을 불어넣는 동기부여가입니다.

수많은 강연과 자기계발서를 통해 많은 사람들을 변화하게 만들어주었지요.

저도 동영상 콘텐츠를 통해 그의 강연을 몇 번 본 기억이 있습니다.

그가 두터운 책 <머니>와 <네 안에 잠든 거인을 깨워라>도 소장 중이죠.




그의 책에서나 강연에서나 늘 말합니다.


원하는 것을 이루고 싶다면 바로 지금 인생을 바꿔라!


많은 사람들이 성공한 사람들의 책을 읽고 부자의 충고를 좇지만 쉽지 않습니다.

목표를 세워두지만 도달하지 못하는 경우도 많습니다.

왜 그럴까요?

바로 '행동력', 실제로 행동에 옮기는 실행력이 부족하기 때문입니다.

어쩌면 수많은 자기계발서들이 콕 집어 강조하는 단어일지도 모릅니다.

알면서, 알지만, 아는데도 하지 못하는 건 무엇 때문일까요?

그것은 너무 완벽한 계획 혹은 감당하기 버거운 목표로 금방 한계에 부딪히기 때문일테죠.




그래서 [토니 로빈스 거인의 생각법]은 제안합니다.

차례대로 읽어나가도 좋고 목차에서 눈길을 끄는 페이지를 찾아봐도 좋습니다.

매일 한 페이지씩 읽고 하루 하나씩 사소한 행동 하나를 실천하는 것입니다.

그리고 그것을 매일매일 기록해두고 자신의 변화를 확인해보는 거죠.

꼭 부와 성공을 추구하지 않더라도 괜찮습니다.

바쁜 일상에 치여 번아웃이 왔거나 무기력에서 벗어나고 싶거나 건강한 습관을 가지고 싶다면

토니 로빈스를 만나면 어떨까요?




주어진 기회를 알아차린다고 해도 행동하지 않으면 기회는 사라집니다.

예전에는 자기계발서를 읽고 나면 '그래서 어쩌라는 거지?' 라며 책장을 덮고 치워버렸죠.

돌이켜보니 저는 책을 머리로만 읽고 가슴으로는 읽지 않았습니다.

머리로는 이해하고 받아들였지만 가슴이 뛰지 않았다는 뜻이랄까요?

만약 진짜 원하는 삶을 살고 싶다고 간절하게 바랐다면 먼저 가슴이 뛰었을 거라는 생각이 듭니다.

'왜 나는 이렇게 살지 못한단 말인가? 나도 이렇게 살 수 있다면!'하고 말이죠.

그때의 저는 그런 간절함이 부족했나 봅니다.

아니, 간절하긴 하지만 그렇게까지 하고 싶지는 않았을지도 모르죠.

하지만 최고의 인생 트레이너가 원하는 것을 이룰 수 있도록 모든 것을 알려주는데

지금 시작하지 않으면 언제 하겠습니까!

이제야말로 바로 삶의 변화를 이룰 때입니다.

하루 한 가지, 거인의 생각법을 연마할 수 있는 [토니 로빈스 거인의 생각법]을 읽었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