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만큼의 행복 - 사소하고 평범하지만 빛나는 날이 되기를
김유영 지음 / 북스고 / 2021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세상은 행복의 기운으로 가득 차 있어요.

무슨 말도 안되는 소리냐고요?

세상 사람들이 모두 행복지기 위해서 열심히 살고 있으니까요.

어떤 일이든 왜 하냐고 물어보면 '행복해지고 싶어서'라고 하잖아요.

아무도 불행하고 싶어서 사는 건 아니잖아요.

세상엔 이렇게나 행복해지고 싶은 사람들은 많은데

왜 행복한 사람은 별로 없을까요?


[오늘만큼의 행복]은 행복을 이야기하는 책입니다.

어느 페이지를 펼쳐봐도 '행복'에 대해 말하고 있어요.

책을 읽는 동안 '행복해지는 방법이 이토록이나 많다니 왜 나는 몰랐을까?'

라는 생각이 드는 건 아니에요.

왜냐하면 굉장히 사소하고 평범한 방법들이거든요.


습관처럼 행복을 찾아 연습하다 보면 습관처럼 행복해지듯이,

지금 내가 행복한 것은 벅찬 어딘가에 도달했기 때문이 아니라,

그 길을 그저 뚜벅뚜벅 성실하게 걷고 있기 때문입니다.

-조각조각 인식하며 사는 것- 중에서


우리는 쉽게 행복해질 방법이 있음에도

우리가 그것을 '행복'이라고 생각하지 않기 때문에 행복해지기란 쉽지 않습니다.

뭔가 엄청난 결과물이나 목표에 도달했을 때 행복이 찾아온다고 믿고 있는 것은 아닐까요?

혹은 이미 행복한데 누군가 내 행복을 시기하고 질투해서 불행을 몰아오면 어떡하나?

걱정하느라 행복할 틈이 없는 것은 아닐까요?


주저 없이 한 발 내딛고 들여놓으면 자신이 원하는 삶을

자신 있게 쌓아 갈 수 있습니다.

-한 걸음만 떼면 사라지는 것- 중에서


그런 생각에서 한 걸음만 떼어보세요.

이미 행복하다는 생각만 하면 됩니다.

저는 오늘 햇볕에 내어놓고 틈틈히 물만 주던 화분에서 꽃이 피어나는 것을 보며

행복을 느꼈어요.

제 인생이 핀 것도 아니고 꽃이 폈을 뿐인데 제가 행복합니다.

내가 뭔가 되지 않더라도 내가 아닌 다른 무언가로 행복을 느낄 수 있어요.


고요함과 적막함 속에 귀 기울여 보면

마음속 감정은 그제야 소화가 됩니다.

-감정에도 소화가 필요해- 중에서


딱 오늘만큼의 행복을 찾아보세요.

찾는 게 어렵게 느껴지신다면 [오늘만큼의 행복]을 읽어보는 거에요.

그러다 가끔 눈을 들어 주위를 둘러보면 오늘만큼의 행복이 보이지 않을까요?

사방이 행복으로 가득한데 상황에 가려져 다른 것들만 보일 때도 있어요.

하지만 잊지 말아야 할 것은 먹구름이 가득한 회색빛 하늘 저편에

눈부시게 새파란 하늘과 찬란하게 빛나는 태양이 있다는 사실이에요.

사소하고 평범하지만 빛나는 하루가 되는 행복을 찾았으면 좋겠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