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개산 패밀리 1 특서 어린이문학 3
박현숙 지음, 길개 그림 / 특서주니어 / 2023년 9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떠돌이 강아지를 보면서 어떤 생각을 하셨나요?

불쌍했어요
왜 저렇게 돌아다니고 있는지 궁금했어요
눈빛이 너무 무섭기도 하고 가끔은 슬퍼보이기도 하는 그 친구들

길을 잃었을까봐 근처 구호센터로 데려갔는데 이 책을 읽고 나니 주인에게 버려진 걸 수도
있다는 생각이 뒤늦게 들어 마음이 쓰리네요

제가 직장을 다닐 때 아시는 분이 오래 함께한 반려견이 심장마비로 별이 되었어요
우스개소리처럼 유족휴가를 받아야할 것 같다고 하셨는데 그 말은 정말 힘들었다는 호소 같았어요

우리는 그렇게 가족으로 반려견을 맞이합니다
그리고 모든 사람들이 그랬으면 좋겠어요 조금 더 신중하게요

예뻐서, 심심해서, 귀여우니까 이런 것 말고
정말 내가 함께할 수 있는 마음으로 책임감있게

우리, 가족이 된다는게 가볍게 만들어지는건 아니니까요

다섯 마리의 강아지가 함께 지내면서 갈등을 해결하고 위로하는 과정이 읽는 아이들에게도 도움이 많이 될 것 같아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