십대, 나를 위한 진로 글쓰기 - 미래 자서전으로 나만의 콘텐츠 만들기 특서 청소년 인문교양 16
임재성 지음 / 특별한서재 / 2023년 9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여러분은 여러분의 자서전을 써보셨나요?
전 자서전을 써보진 않았지만 꿈판이라는 걸 써봤어요

대학교 과제에서 내 일생의 꿈판을 그리는 과제를 거의 한달동안 했어요
그 당시에는 그 과제를 하면서 뭘 이렇게 긴 기간동안 과제를 하는걸까 의아했는데 시간이 지나니 그 시간이 저에게 준 의미가 엄청나다는 걸 알게 되었어요

우선 제 삶에서 문득문득 그 때 그렸던 꿈이 떠오릅니다
내가 그 삶의 방향성으로 가고 있는지 그게 아니라면 지금 내 방향성은 무엇인지 고민하게 했습니다

미래 자서전을 통해 흐릿해진 과거와 뚜렷하지 않은 미래를 생각할 수 있는 시간을 가지기도 했다.

또한 미래의 나를 좀 더 구체적으로 상상할 수 있었다.

글 속의 생각이 내 삶에 번지기 시작했다.

중학교 2학년 아이가 쓴 자신의 자서전 머리말입니다.
어떤게 느껴지시나요?
저는 이 머리말을 통해 자서전을 써야하는 필요성을 제대로 느꼈습니다.

이 책에는 단순히 진로 글쓰기의
필요성만 알려주는 것이 아니라
진로 글쓰기를 하는 과정을 모두 알려줍니다

이 과정을 따라가면 나의 꿈을제대로 찾을 수 있을 것 같았어요
더불어 글쓰기의 힘도 느낄 수 있게 하니 글쓰기를 꾸준히 할 수 있는 시작점이 될 수 있을 것 같아요

제가 10대 아이가 있었다면 아이와 바로 자서전 쓰기를 해봤을 거에요
전 아직 아이가 어리니 제 삶에서 제 자서전을 그려보고자 해요

예전에 그렸던 꿈판과는 전혀 다른 삶을 살게 되었으니, 어떤 미래가 그려질까요?
너무 기대됩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