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상에서 가장 아름다운 여름
델핀 페레 지음, 백수린 옮김 / 창비 / 2023년 8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여름 하면 어떤 추억이 떠오르나요?

저는 여러가지 기억이 있어요


하나는 여름 방학숙제를 하기 위해서 주왕산 계곡에 갔던 기억

엄청 여러번 갔었는데

한 번은 동생이 물에 떠내려갈 뻔 했고

한 번은 아빠의 자유로움을 만났었네요


하나는 동네 계곡에 갔던 기억이에요

물에 들어가서 엄청 놀고 싶었는데 사춘기여서 심보가 베베 꼬여서(ㅋㅋ)

안 들어가고 밖에서 고집 부렸던 기억이에요


세상에서 가장 아름다운 여름은 우리에게 그 추억을 떠오르게 합니다


아이가 보자마자 읽어달라고 해서 함께 몇 번을 읽었어요

서평을 준비하면서도 여러번 읽어봤는데 읽을 때 마다 느낌이 다르고 깊어지더라고요


우선 아이에게 집중했을 때 아이의 성장을 느낄 수 있었어요


성장의 주된 사물은 모자와 신발이었는데요

계속 잃어버려서 엄마에게 어딨는지 물어보던 모자를 조아킴에게 선물하고

신발끈을 스스로 묶기 위해서 애쓰다가 잘 안돼서 토라지기도 하고 

또 애쓰며 연습하는데 결국 스스로 묶기도 성공하죠


여성 에게 집중했을 때는 추억과 그리움이 느껴졌는데요


할아버지의 기억, 어렸을 때 좋아했던 자리, 어렸을 때 했던 공연 과 같은 기억이 떠오릅니다


그런 것에 집중하지 않아도 이 책은 자체로 우리에게 편안함을 줍니다

수채화로 그려진 삽화들은 자연물의 따뜻함과 생동감을 느끼게 합니다

그들과 함께 있는 느낌이랄까요


여러분의 여름을 떠올리면서 아이와 함께 혹은

혼자서 읽어보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서평단 선정으로 책을 지원받았습니다

감사합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