80/20 법칙 - 25주년 기념 전면개정판
리처드 코치 지음, 공병호 옮김 / 21세기북스 / 2023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25주년 전면 개정판 80/20

25년 전이면 1998년

그 당시에도 지식강의를 하라고 했던 책이 있었나요?

이 책의 안목은 특별했습니다


80/20법칙은 제가 그동안 하고 있는 것들에 많은 물음표를 만들었습니다


지독한 노력파에 완벽주의

완벽하게 해내야만 하는 것 같은 기분이 드는, 정말 피곤한 사람이죠?


효율성과는 거리가 참 멀었어요

그래서 저는 이 책이 너무 흥미로웠어요!


밀리의 서재에 20년 개정판이 있어서 조금 비교를 했는데

아주 다르진 않지만 25주년 개정판이 더 보기좋게 정돈된 느낌이에요

이전판과 다르게 서두에 요약을 해둔 점이 책의 효율성과 비슷한 맥락을 보인 것 같아 훨씬 좋았어요


최근 읽었던 원씽과는 하나의 중요한 목표에 집중하라는 점과 맥을 같이 했고

역행자와는 다르게 인간의 자유의지를 높게 샀습니다


흥미로웠던 부분은

1. 상단에 언급한 지식 강의의 중요성을 언급한 점

2. 시관관리가 아닌 시간혁명이라고 말한 점

3. 돈과 관련된 이야기와 함께 행복을 꼭 말한 점

4. 예시가 많아 이 법칙에 대한 신뢰성을 높인 점

5. 잠재의식의 중요성을 강조한 점

입니다


책의 1장을 읽다가 책도 80/20법칙으로 읽어보려고

전체 다 읽지 않고 (우선) 필요한 부분만 읽었습니다

이 법칙에 따르면 이 책 전체를 읽더라도

나에게 80%의 도움을 주는 내용은 20%일 것이기 때문이죠

그 결과. 우선 저는 80%의 도움을 얻은 것 같네요?

투자와 관련된 부분은 투자책을 읽으면서

마케팅과 관련된 부분은 마케팅 책을 읽으면서

함께 볼 생각합니다


이 책을 당장 적용할 수는 없지만, 꼭 적용할 수 있는 날이 왔으면 좋겠어요

전체를 다 읽게 되는 날이면 이 책은 저의 best가 되어있을 것 같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