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린이 고사성어 101 - 재미GO! 어휘력GO!
윤슬기 지음, 티케 그림 / 운곡서원 / 2023년 6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전 한자 정말 못해요
근데 제2외국어 중국어 했어요
거두절미하고
↑이렇게 고사성어가 참 많이 쓰이잖아요?

대화를 할 때도 자주는 아니지만 어려운 고사성어가 나오면 괜히 눈알을 굴리면서

음.. 그게 내가 아는게 맞나.. 아니면 어쩌나 하하하하 ;;;

이렇게 식은땀을 흘린 적이 종종 있었습니다

이 책은..저를 위해서 서평 신청을 했습니다
너무 재밌네요
겨드랑이에 끼고 자주 보고싶은 책(이면 머리맡 재독 도서 수준이네요 ㅋㅋ)

제가 아이들 책을 고를 때 조금 고민하는 것이 만화는 잘 안 산다는 건데요
그 이유가 대화체들이 너무 거칠어요
재미를 추구하려고 거칠고 폭력적인 대화가 종종 섞여있단 말이죠
전 그런거 별로 안좋아해요
이왕 읽는거 좋은 거 읽으면 좋으니까..

이 책은 만화지만 대화가 그냥 부드럽고 따뜻하고 거친말이 없어요

고사성어를 알고 싶은 사람 (재밌게)
아이에게 괜찮은 만화책을 보여주고 싶은 사람
아이에게 자연스럽게 고사성어를 노출하고 싶은 사람
에게 추천합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