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신은 결코 특별하지 않다 - 비교와 강박을 내려놓고 삶의 중심을 되찾는 마음의 기술
전미경 지음 / 갤리온 / 2025년 5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이 책은 우리 자신을 향한 작은 제안이다. 끊임없는 경쟁과 비교 속에서 지쳐가는 우리들에게 조금 다른 방식의 삶이 있다는 것을 이야기 한다.

 

오늘날 우리 사회는 극심한 경쟁을 부추기고 압박 속에서 신음하는 개인에게는 눈을 감는다. 모두들 저마다 남들보다 뛰어나야 한다는 강박에 짓눌려 사고 있다. 이것은 자신을 끊임없이 증명해야 한다는 사회의 요구이기도 하다.

결국 우리는 더 특별해지기 위해, 더 성공한 것처럼 보이기 위해 자신을 과대 포장하는 세상이 되었다. 그 결과 대다수는 타인의 시선을 의식한다. 진정한 자아는 잃어버리고 허상만 따르고 있는 것이다.

 

이러한 위기 속에 자신을 지키기고 성숙한 태도가 필요한 지금, 그 출발점은 바로 현실을 있는 그대로 받아들이는 데 있다. 이 세상의 수많은 사람 주 하나일 뿐이라는 사실을 받아들일 때, 비로소 더 자유로워지고 속박에서 풀려나 더 가볍고 여유로워진다. 진정 의미 있는 삶을 살아 갈 수 있는 것이다 .

그것이 바로 작가가 말하는 나는 켤코 특별하지 않다핵심이다.

 

그런 삶은 삶의 유한성을 깨닫고 순간 현재를 더 깊이 느끼게 해준다. 미래의 불확실성과 과거의 후회로부터 지금, 오늘,이 순간에 온전히 집중하게 된다.

 

또한 끊임없는 자아 성찰을 통하여 성장을 경험하게 될 것이다. 이를 통해 성숙하고 균형 잡힌 사람으로 한걸음씩 나아가게 된다. 건강한 자아실현은 타인과의 비교에서 오는 것이 아닌 자신의 가치와 

한계를 있는 그대로 받아들이며 스스로를 완성해가는 과정이다.

 

오랜 시간 형성된 자신만의 방식을 바꾸는 것은 마치 강물의 방향을 바꾸는 것처럼 큰 결심이 필요하 다. 그 결심은 외부에서 오는 것이 아니라 내면의 희망에서 나와야 하며 부단한 노력의 결과일 것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