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가 좋아하는 아이 모퉁이책방 (곰곰어린이) 19
오드랑 지음, 스테파니 블레이크 그림, 이주영 옮김 / 책속물고기 / 2012년 12월
평점 :
구판절판


쨍그랑! 급식실에서 그만 식판을 떨어뜨린 폴에게는 꿈이 하나 있었다. 바로 좋아하는 리종과 함께 부모님의 햄 가게를 물려받아 함께 운영하는 것이다. 어린아이 답지 않게 구체적으로 좋아하는 사람과 함께 할 미래를 계획한 폴에게 걱정이 생긴 이유는 리종이 채식주의자라는 사실을 알았기 때문이었다. 리종과는 더이상 미래를 꿈 꿀 수 없기에 다른 사람을 찾아도 보지만 자신이 좋아하는 조건에 맞는 그런 친구는 없었다. 리종에게 그리고 그 어느 누구에게 속마음을 말하지 못하고 끙끙대며 고민하는 폴의 행동에 엄마도, 당사자인 리종도 이유를 알 수 없었다. 혼자 좋아하고, 미래를 꿈꾸고, 혼자 고민하고, 혼자 포기해버린 폴에게 서로 다른 성향을 가진 리종이 먼저 다가와 넓은 마음으로 이해를 해 주면서 다시 행복한 학교생활을 할 수 있게 된다.

어린아이들의 사랑도 어른의 눈에서 보면 그저 귀여운 행동들로 보이겠지만, 그들도 그 나름대로 고민도 하고, 때론 좌절도 한다는 것을 조금은 이해할 수 있는 이야기였다. 이 책을 읽는 꼬마 독자들이 현재 좋아하는 아이가 있다면, 또 폴과 같은 고민에 빠진 아이가 있다면 제대로 사랑하는 방법을 배울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며 어른 또한 사랑에 대한 자신의 태도를 반성해볼 수 있는 시간이 될 것 같다. 폴 처럼 사랑하는 사람을 꼭 만나길 바라면서..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