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전공자 마케터로 살아남기
최민선(취뽀도리몬) 지음 / 길벗 / 2024년 5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회사에서 비전공자는 전공자에 비해 정보가 부족하기 때문에 이력서를 넣을 때 불안하고 걱정이 많이 됩니다
운이 좋게 취업이 된다고 해도 회사 내에서 느껴지는 불안과 외로움도 본인이 극복해야 합니다
회사라는 전쟁터는 생각보다 친절하지 않고 스스로 노력해서 배워야 하기 때문에 치열하고 외로운 싸움이 계속됩니다
<비전공자 마케터로 살아남기 : 마케팅 세계에서 살아남기 위한 현장 지침서>는 젊은이들이 걱정하는 비전공자 취업을 해결해 주는 희망 같은 책입니다
저 역시 전공과 상관없이 취업을 했을 때 일을 가르쳐 주는 사람도 바쁘니 혼자 열심히 질문하고 배우며 다녔습니다
어느 정도 시간이 지나니 전공보다는 실무에서 경험하며 익히는 게 더 중요하다는 걸 알았습니다
이 책을 봤을 때 제 경험과 비교하며 배울 점이 많아서 기대가 되었습니다
책의 처음은 비전공자가 마케터로 성공하기 위해 준비하고 시작해야 하는 내용이 나옵니다
저자의 다양한 경험과 인사이트를 바탕으로 실천 가능한 내용들을 알려 줍니다
신입을 채용하려는 기업이 줄고 있을 때 신입으로 취업을 하려면 회사가 원하는 성과를 보여줘야 합니다
그렇기에 그동안 자신이 해 온 성과를 보여주기 위해 결과물이 잘 전달 되도록 포트폴리오를 준비해야 하는데 본인의 다양한 활동 분야를 증거물로 보여 줍니다
퍼스널 브랜딩 콘텐츠를 이용하여 자신의 능력을 보여주는 것도 좋습니다
책에서는 회사에서 선호하는 마케터의 자격 요건과 자신의 성향과 맞는 회사를 고르는 방법을 제시해 줍니다
면접 볼 때 유리한 답변들도 알려 줘서 도움이 많이 됩니다
취업을 앞두고 걱정이 많은 사람들에게 너무나 좋은 책입니다
파트2에서는 마케터로 첫 출근을 앞두고 준비해야 할 일들을 알려 줍니다
출근했을 때 회사에서 어떤 일들을 시키는지 미리 알고 업무 환경 세팅 시 반드시 알아두어야 할 것들을 깔끔하고 이해하기 쉽게 설명해 줍니다
자신이 맡은 마케터의 종류에 따른 주요 업무와 역할, 능력 등을 자세하게 알려 주며 물경력을 불경력으로 만드는 방법을 구체적으로 제시해 줍니다
파트3에서는 마케터로 성공하기 위한 방법을 현실적이고 객관적으로 알려 줍니다
마케터의 환상을 품고 취업을 하지만 실제로는 마케팅만 하지 않습니다
모든 부서의 일을 도와주고 일은 끝이 없고 여러 가지 돌발 상황이 발생하여 프로젝트가 무산되거나 아이디어를 뺏기기도 합니다
책에서 알려 주는 마케터로 일을 하면서 필요한 여러 능력들을 읽으며 일을 처리하는 능력, 사람을 대하는 능력, 자신을 믿고 추진하는 능력, 가스라이팅을 피하는 능력 등 반드시 갖춰야 하는 조건들을 배웠습니다
이 책을 읽으며 너무나 많은 것을 배우고 깨달으며  도움을 많이 받았습니다
마케터에 관심 있으신 분들은 꼭 읽어보시길 바랍니다 
이 책을 추천합니다 



북유럽카페의 소개로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작성한 솔직 후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