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한 권으로 끝내는 DELF A2 - 국내 최초 新유형 반영 프랑스어 능력시험 대비 ㅣ 한 권으로 끝내는 DELF
정일영 지음 / 시원스쿨닷컴 / 2025년 3월
평점 :

도서 제공, 주관적 견해
프랑스어를 처음 공부한 후 시간이 조금 지나면 자연스럽게 프랑스어 능력시험 델프에 관심이 생기게 된다. 보통 실력을 인정받을 수 있는 단계는 B2 정도로 알고 있다. 추후 실력이 쌓이면 바로 이 단계에 도전하는 것도 좋겠으나, 성취감 차원에서 A단계 시험을 준비해보는 것도 나쁘지 않아 보인다.

프랑스어 교육자로 최근 크게 이름을 알린 정일영 강사가 집필한 책이라고 한다. 영어뿐만 아니라 기타 외국어 강의 제공과 교재 출간을 공격적으로 진행하고 있는 시원스쿨닷컴에서 나온 책이기도 하다. 현 델프 공식 면접 및 채점관으로 활동하고 있는 프랑스인이 감수까지 했다고 한다.
듣기, 독해, 작문, 구술 평가 등 총 네 가지로 구분되어 있다. 시험에 관한 중요 사항부터 평가 항목별 공략 방법, 실전 문제, 해설과 해석 순서로 각 과가 구성되어 있다. 이론적 설명은 많지 않으며 영역별로 문제가 다양하게 수록되어 있다. 다른 교재로 프랑스어 기초 실력을 쌓은 후에 프랑스어 능력시험 대비용으로 문제에 친숙해지기 위해 활용해야만 한다.

문제가 제시된 후 다음 페이지에 바로 해석과 단어 그리고 해설이 수록된 점이 특징이다. 따로 해설이 나뉘어 있지 않아 문제를 푼 후 맞혔는지 틀렸는지 바로 점검하기 용이하다. 처음 델프 문제 유형을 파악하기에 부족하지 않은 문항수였다. 이 책으로 익숙해진 이후에 다른 실전 모의고사 교재를 활용해 최종 연습하는 방식도 좋아 보인다.

문제 비중이 높은 책의 내지 재질이 지나치게 좋아 이질감이 든다. 책 무게도 가볍지 않다. 보다 얇은 종이로 제작되었다면 학습에 활용하기 더욱 좋았을 것이다.
개정된 프랑스어 능력시험 초급 단계를 준비할 예정인 수험생이라면 신유형 문제로만 구성된 시원스쿨의 교재를 참고해 볼만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