멸치 다듬기
이상교 지음, 밤코 그림 / 문학동네 / 2024년 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안녕하세요. ^^

문학동네 서포터즈로

신간 그림책 받아보았는데요.

인스타그램으로 보자마자 사고 싶었던

"멸치 다듬기"입니다!



그림체가 어디서 본 것 같고..

익숙하다! 싶었는데요.

밤코 작가님이 그림을 그리셨네요. ㅎㅎ

글은 이상교 작가님이 쓰셨는데요.

'멸치 다듬기'라는 시를 바탕으로 그림책을 만든 것 같아요.


다들, 산무더기처럼 쌓인 멸치를 다듬은 적이 있지 않나요?

티비 보면서, 노래 들으면서

시간 가는 줄 모르게 다듬은 기억이 있어요.

부스러기가 떨어지지 않게

신문지를 넓게 깔아놓았던 기억도 있고요. ㅎㅎ



멸치 다듬기의 순서죠. ㅎㅎ

멸치 대가리를 떼고

멸치 똥을 뺴야하는데

멸치 똥은 내장인데도 멸치 똥이라고 부르게 돼요.

멸치 국물을 내기 위해

깨끗하게 국물을 내기 위해!



멸치를 신문지에 쌓아두고 다듬는 장면을

이렇게 표현하셨더라고요. ㅎㅎ

너무 특이하고 기발한 생각인 것 같아요.

작은 멸치 사이에 들어있는

새우, 게, 꼴뚜기까지..

멸치가 살아서 헤엄치는 장면 같아 보이네요.



깨알같은 오늘의 운세

기러기..인가? 갈매기인가?

새랑 함께 날아다니는 멸치떼도 보이고요. ㅎㅎ

하나하나 뜯어보면 너무 재미있게 읽을 수 있는 그림책

제가 가장 재미있던 장면은

바로 이 장면인데요.



기계적으로 멸치를 손질하다보면

가끔 손이 반대로 가잖아요. ㅋㅋㅋ

그걸 보고 아이가 아빠한테 뭐라고 하는 장면!

너무 재미있어요.

마지막으로 멸치국수를 끓이는데

보자마자..

오!

급식에서 멸치국수 나오는 날

읽어주면 더 맛있게 먹을 수 있겠다 싶더라고요.

멸치국수 나오는 날

아이들한테 읽어주고 반응도 기록해볼게요. ㅎㅎ

새로 나온 그림책 멸치다듬기

너무 잘 읽었습니다. ^^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