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기는 어떻게 생겨요? 라임 주니어 스쿨 20
나자 벨하지 지음, 필리프 드 케메테르 그림, 이세진 옮김 / 라임 / 2023년 6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실과 시간에 성교육 부분을 가르치기가

가끔 민망하기도 하고, 직접 사진/영상 보여주기가 어려울 때 있죠.

그림책으로 다가가 보시는 건 어떨까요~?


2차 성장이 오면서 생기는 생식기의 변화

아이가 어떻게 생기는지에 대한 해답

거기서 끝나는 것이 아니라

아이가 어떻게 발달되어 출산되는지까지 알려줍니다.


임신했을 때 임신부의 모습인데요.

콩알만했던 아이가 10개월동안 어떻게 크는지 보여주죠.

저는 엄마랑 책을 같이 읽었는데,

"막달에 갑자기 확 커!" 라고 하시더라구요. ㅎㅎ

저도 보지 않으면 몰랐던 것들이라 아이들도 알려주면 너무 좋아하고 신기해 할 것 같아요.


임신했을 때 아이의 상태도 그림으로 표현되어 있어요.

아직 1학년 아이들은 동생이 어리기도 하고,

어렸을 때 기억이 있어서

엄마가 동생을 임신했을 때를 기억하더라구요.

언제 성별을 알 수 있고,

언제 움직일 수 있고,

언제 감각을 느낄 수 있는지도 자세하게 알려줘요.


아이가 태어나자마자 어떤지 알려주는 장까지 보면 끝이 납니다. ㅎㅎ

저는 태변이라는 걸 처음 봤어요. ^^

1학년 아이들한테는 조금 어려울 수 있는 내용도 있어서

저학년보다는

4학년 이상 고학년에게 추천해요.

어느 정도까지 알려줘야하는지 성교육하다보면 애매하고

참 어렵잖아요.

책을 따라서 아이들과 함께 본다면,

쉽고 간단하게 교육이 가능하고

아이들의 호기심을 해결해 줄 수 있을만한 책이니까요!

조사학습을 해보고 확인하는 용도로 사용하거나

교과서 내용을 덮고 책으로 수업하시는 걸 추천드려요!!

그럼 오늘도 즐거운 그림책수업하세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