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 독 꼬마 독 사세요! 사계절 그림책
김정희 지음, 밤코 그림 / 사계절 / 2023년 5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귀여운 그림체의 표지가 마음을 사로잡는 책이에요.


보자마자 아이들이 '독'을 알까? 싶었어요.

표지를 숨긴 상태에서

'독' 하면 생각나는 것은?

발표했더니 '독사', '독감', '독주머니' 등등 이야기하다가

'독! 항아리!' 대답한 아이가 있었어요.

표지를 보고 '독'이라는 낱말에 여러가지 뜻이 있다는 걸 알려줬고

이번에는 항아리, 장독대의 뜻인 독이라고 말해줬어요. ㅎㅎ


독장수놀이라고 아시나요~?

저는 이번에 이 그림책을 보면서 처음 알았어요.

옛날에는 정말 아무런 도구 없이 놀만한 게 많았잖아요.

그 중에서 독장수놀이라고 있었는데요.

친구들이 있으면 그 중 독 역할을 정하고

독을 여러군데에 팔러 다니는 거에요. ㅎㅎ

독을 여러가지 이유로 팔지 못하다가..!


커다란 호랑이에게 팔아야 할 위기..!!!

어떻게 빠져나가게 될까요~?


마지막에 부모님께 안겨 꼬마 독~! 하고 끝나는 모습이 너무 귀여웠어요.


아이들에게 옛날이야기를 많이 읽어주고 싶었어요.

독 독 꼬마 독 사세요 책에서는

우리나라 전통 요소인 항아리, 호랑이, 독장수놀이가 포함되어 있어요.

아이들과 호랑이 관련된 이야기도 많이 읽기로 하고 마무리했어요. :)

독장수놀이, 항아리, 호랑이가 신기한 아이들과 함께 읽어보면

재미있게 읽을 수 있어요!

또, 그림책 안에 언어유희도 나와 있어서

말놀이 차시에 읽어도 즐거울 것 같아요. :)

그럼 오늘도 즐거운 그림책 수업 하세요~!

* 도서는 서평단으로 제공 받았습니다. ^^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