숨은그림찾기 문화 365 - 숨은그림찾기 + 다른그림찾기 + 그림 따라 그리기 무한도전 놀이터
김현정 그림, 큰그림 편집부 기획 / 도서출판 큰그림 / 2024년 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이제 초등학교 입학을 앞두고 있는
8살 아들이 요즘 푹 빠져있는 책
어린이집에서 집으로 오면 맨날
“엄마 놀자!”를 외치는 아이인데
요즘 숨은 그림 찾기와 다른 그림 찾기,
그림 따라 그리기를 하나씩 하면서
혼자서도 시간을 잘 보내는 중이다 ^^
아이가 집중해서 잘 봐서
너무 잘 고른 책이란 생각이 든다

책이 도착하자마자
우리 아들들은 쪼르륵 앉아서 책 보기를 시작했다

다양한 우리나라 문화의 장소들과
세계의 랜드마크들 그림과 함께
재미있는 숨은 그림 찾기, 다른 그림 찾기를
할 수 있겠다 싶어서 이 책을 골랐는데
역시나 숨은 그림 찾기와 다른 그림 찾기를
좋아하는 아들의 취향 저격한 책이었다

그림 따라 그리기도 간단한 스케치를 따라
그리는 거라서 조금 난이도가 있는 것도 있지만
작고 간단해서 완벽하진 않아도
곧잘 따라서 그렸다
따라 그리는 그림들이 먹거리나 동물 등
아이들에게 친밀하고 좋아하는 것들이어서
“또 뭘 그려볼까?” 하고 재밌어했다
그림을 따라 그러고 나서
엄마나 아빠에게 색칠해달라고
부탁하기도 했다
엄마 아빠와 함께 시간을 보내기에도
좋은 놀이책이었다!

작가의 아기자기하면서 예쁜 색감의
그림 구경하는 재미도 있고
숨은 그림 찾기에서 문화 장소에 따라서
주제가 다양하게 바뀌어서 그 부분도 좋았다
국기 찾는 걸 보면서 다른 다양한 나라를
알게 되고 비슷하지만 색이 조금씩 다른
국기들을 비교하면서 숨은 그림을
찾아내는 재미도 있었다

조금 더 어릴 때는 놀이 북을 구입하면
항상 같이 붙어서 도와주고 말해주고 했는데
이제는 한글도 완벽하진 않아도
어느 정도 읽고 하니깐
혼자서도 집중해서 오랫동안 책을 보면서
시간을 보낼 수 있게 되었다

그림 따라 그리기는
거의 해보지 않았었는데 간단하게
그리는 방법을 보면서 혼자 엄청 집중해서
그리는 모습이 너무 귀여웠다
그리고 나면 엄청 뿌듯해하면서 보여줬다

우리 아들들과는
정적인 시간을 오래 가지기 어려운데
아빠랑 책을 펴고 숨은 그림 찾기도 하고
그림도 같이 그려보고 하면서
조용하고 즐거운 시간을 보낼 수 있었다 👍


•컬처블룸을 통해 제품을 제공받아 남긴 글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