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가시나도 - ~미수록작품 & 일러스트집~
코토야마 지음, 정은서 옮김 / 대원씨아이(만화) / 2020년 10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이 글에는 스포일러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다가시나도는 한적한 시골마을의 막과자 가게 '시카다 막과자'를 배경으로 한 작품 '다가시카시'의 일러스트들을 모아놓은 책입니다.

첫 일러스트들은 단행본과 관련된 일러스트들입니다. 단행본 커버 일러스트들이 컬러로 있고 각 그림마다 작가님의 코멘트가 달려 있어서 작가님의 생각을 알 수 있어요 ㅎㅎ

저는 이렇게 코멘트가 달려있다는게 이 책에서 가장 특별한 부분이 아닌가 싶네요.

이런 건 흔한 기회가 아니잖아요!

단행본 파트에는 단행본 커버 말고도 팬북 커버도 있고 잡지의 표지들도 여러개 있어요.

잡지는 잘 접하지 못하는 저희들에게는 잡지 표지들도 볼 수 있어서 좋은 것 같아요.

다음에는 연지 표지 파트인데요

대부분 각 화의 1,2~3,4페이지가 컬러로 수록되어 있고 가끔식 딱 표지만 있는 그림도 있습니다.


이것저것 파트에는 브로드마이드나 연하장 일러스트들과 애니 dvd&blue-ray 재킷 그림 등 다양한 일러스트들이 수록되어 있어요.

낙서들 파트에는 호타루와 사야, 하지메의 낙서들이 있고 작가님의 오리지널 작서들도 있습니다. 이런 낙서들에서는 다양한 느낌을 한꺼번에 모아서 볼 수 있어서 좋더라구요.


작가님의 신작<철야의 노래> 일러스트와 하지메의 과거를 그린 단편<이토오카시>도 있습니다.


그 뒤에는 이것저것2와 낙서들2가 있습니다.

앞선 것들은 컬러였다면 이번에는 스케치로 그려져 있는 것이 많아요.

그림을 공부하고 있는 분들에게 참고가 될 수도 있지 않을까 싶네요.


마지막은 <다가시카시 특별편>입니다.

10페이지 내외의 아주 짧은 단편이지만 다가시카시의 완결이 아쉬우셨던 분들에게는

충분히 반갑지 않을까하는 생각이 듭니다 ㅎㅎ


아주 많은 일러스트들이 수록되어 있고 미공개 작품도 2편이나 있어서

<다가시카시>를 좋아하고 이 작품의 그림을 좋아하시는 분이라면 맘에 드실 것 같아요!

또 작가님은 자신의 그림을 어떻게 생각하고 계시는지 어떤 마음으로 그리셨는지

알고싶으신 분들도 좋아하실 것 같습니다.

그런 분들에게 추천드리면서 이만 마무리 할게요 ㅎㅎ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