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라와 미케 : 사랑스러운 나날 1
네코마키 지음, 장지연 옮김 / 미우(대원씨아이) / 2020년 10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고양이와 할아버지' 작가님의 신작인 '토라와 미케'입니다.

이번에는 등장인물들이 모두 고양이이지만 인간들과 전혀 다를 것이 없어요.

캐릭터들이 모두 고양이라 좀 더 귀엽다는 게 차이점이죠.

토라와 미케. 두 할머니들이 운영하는 노포를 무대로, 두 할머니와 단골들의 이야기입니다.

차례의 제목을 계절로 정해, 계절의 흐름에 따라 진행되고 있어요.

언니 토라와 동생 미케는 노포 도테야키집을 운영하고 있는데요.

토라는 야무진 성격이고 미케는 느긋한 성격이에요.

가족이라곤 둘 뿐이지만 티격태격하면서도 즐겁게 지내고 있습니다.

도테야키는 소힘줄 된장 조림이라고 하네요.

나이가 있는 만큼 매일 노포를 열 준비를 하는 건 귀찮기도 하고 힘들기도 하지만 계속 찾아주고 요리가 맛있다고 말해주는 손님들에게 감사하고 어울리면서 하루하루를 즐겁게 살아갑니다.

인기 메뉴는 소힘줄과 내장을 적된장에 풀 조린 소힘줄 조림과 바삭 바삭한 꼬치 튀김입니다. 그리고 매일 모여드는 단골들이 있죠.

일상적인 이야기들로만 구성되어 있지만

전혀 지루하지 않고 재미있게 읽을 수 있었어요.

'사랑스러운 나날'이라는 소제목처럼 따뜻하고 사랑스러웠던 내용이었습니다.

특히 저는 두 할머니들이 함께 살아가는 모습이 너무 좋았어요.

저도 이렇게 사이좋은 언니가 있고 결혼 못하면 서로 평생 함께 살아가는 게 당연하게 느껴지는 사이라 '우리도 이렇게 살면 좋겠다','우리 둘만 이렇게 살아도 늙어서 외롭지 않겠구나' 이런 생각을 하면서 본 것 같아요ㅎㅎ

2권에서는 또 어떤 이야기들과 일상들이 나와 웃음과 울음과 따뜻함을 줄지 기대가 됩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