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ith a Wreath 위드 어 리스 - 사계절 플라워 리스 컬러링북 With a Wreath 위드 어 리스
김이랑 지음 / 한즈미디어(한스미디어) / 2019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위드 어 리스

사계절 플라워 리스 컬러링북



김이랑 작가님의 열여섯 가지 사계절 플라워 리스를 담은 수채화 컬러링북이 나왔다.
꽃을 좋아하구 수채화도 너무 좋아하는 나에게 꽃그림의 수채화책! 너무 기쁘다~

책을 처음 받고 예쁜건 당연한건데 책크기가 딱 좋아서 맘에 들었다.
정사각형에 양장본 너무 고급스러워 보이구 튼튼해서 너무 좋다.


리스
시작과 끝 없이 동그랗게 이어지는 리스는 영원함을 상징한다고 한다.

책 크기는 200×200mm의 정사각형 판형으로 특별 제작되었다고 한다.
컬러링할 수 있는 종이는 DS Prince 용지에 인쇄하였으며 180도로 쫙 펼쳐지는 양장 제본으로 되어 있어서 책을 펼치기도 편하고 컬러링하기에도 편하게 되어 있다.
조금 아쉬웠던건 작가님의 그림이 바로 옆에 있었다면 따라 그리기 좋았을 거. 하지만 나는 뜯어서 색칠했다. 


책의 구성은 

Green, Point, Plus 등 리스를 구성하는 스무 가지의 소재를 먼저 소개 되어 있다. 사계절 리스를 그리기 위해 리스의 구성이 되어진 식물과 꽃들을 먼저 배워본다.
사계절을 담아 상큼한 봄, 청량한 여름, 소담한 가을, 차분한 겨울 사계절을 가득 품은 플라워 리스. 그리고 사계절 리스 컬러링도안 으로 구성되어 있다.


처음 만나는 그린 에서는 여러 식물수채화가 나온다.

유칼립 투스 그리기

수채화에 관한 내용뿐만 아니라 식물의 특징도 알 수 있다. 그리고 어떻게 표현할지도 꼼꼼히 설명되어 있다. 


포인트 에서는 리스에들어가는 꽃들을 먼저 배워본다.

잔약

예쁜 꽃에 대한 설명이 있고
꽃그림에 사용한 물감색상, 꽃수채화 설명이 있다. 수채화 과정을 나열해 놓은건 아니지만 특징을 잘 잡을수 있게 포인트를 잘 알려주고 있다.
내가 좋아하는 꽃들이 많다.



사계절 리스 

작약&카모마일 리스

꽃에 대한 설명 대신 함께 매치된 꽃들의 표현과 묘사방법을 알려주고 있다. 
사용한 물감과 꽃잎, 봉오리 등 표현방법들을 설명해주고 있다. 

그리고 뒷쪽에는 앞에서 배웠던 사계절 리스를 컬러링 할 수 있는 컬러링 도안도 구성되어 있다. 


예쁜사계절 리스그림들과 컬러링도안을 몇개 담아왔다.
 
컬러링도안을 보던중 종이가 앞 뒤 상관없이 프린트가 되어 있는걸 발견. 앞장에만 프린트되었으면 하는 아쉬움이. 
뒷장에인쇄된 도안은 색칠해보진 않았지만 수채화지도 앞장 뒤장 다 사용하기도 하지만 그래도 앞장. 일단 색칠을 해보지 않아서. 앞장에인쇄된 도안은 색칠했을때 나에게 있는 수채컬러링북 중 젤 괜찮은 종이였던 거 같다. 


내가 컬러링한 사계절 리스는

능소화&카모마일 리스
옥시&안개꽃 리스 

옥시라는 꽃이 참 예뻐서 색칠하다가 요즘 내가 시간의 여유가 없다.. 그래서 예쁘게 완성해주지 못했다. 
능소화 꽃은 하나하나 하다보니 역시나 예쁘게 완성하지 못했다..늦은 밤에 시작해서 12시까지 .. 요즘 마음의 여유가 없어서 그림에서도 그게 느껴진다..
능소화꽃 외에는 작가님그림을 보고 색칠해보았다. 초록색종류 물감을 잘 사지 않는편이라 색을 만들어서 사용했다. 비슷하게 나온거 같은. 해외작가들의 파렛트에는 초록색이 거희 없다는 말이 맞는듯 하다. 역시 물감은 색을 만들수 있어서 편하다.  색연필은 색찾는게 너무 힘들다. 그래서 색연필을 잘 사용하지 않고 있는거 같다.. 
아.. 아쉬움이 많은 부족함이 너무 많이 보이는 색칠이지만...
다른 꽃들은 여유로울때 예쁘게 다시 색칠해서 올려보아야겠다.



#책#위드어리스#한스미디어#김이랑#수채화#수채화컬러링북#리스#사계절꽃#꽃그림#꽃수채화#리스수채화#수채화책#물들이다#꽃그리기#책서평#책추천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