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의 가치를 높이는 우아한 대화법 - 똑똑하고 매력 있게 상대를 사로잡는 말하기 스킬
김지윤 지음 / 천그루숲 / 2024년 10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이 리뷰는 컬처블룸을 통해 출판사에서 도서를 제공 받아, 직접 읽고 작성한 리뷰입니다.


사람은 언어를 쓴다. 말하고, 읽고, 쓰며 살아간다. 그 중에서도 특히 말하는 것은 가장 첫 번째이다. 아이들은 태어나서 언어를 듣고 말하는 것을 배우고, 그렇기 때문에 예전 학교 교과목 중에 '말듣쓰- 말하기 듣기 쓰기'도 있었던 것이다.

세움 스피치의 대표로, 스피치 노하우를 전수해주는 김지윤 저자의 책을 읽으며 마음 따듯해지는 시간이었다.

스피치에 대해 이야기하는데 왜 마음이 따듯해지냐고? 왜냐하면 스피치란 결국 사람과 사람 사이를 연결해주는 것이다. 그렇기 때문에 사람에 대한 이야기를 하고 있다.

스피치가 기술이 아닌 태도부터 시작한다는 것을 되새길 필요가 있다. 상대방을 진심으로 생각하는 마음, 그리고 긍정적인 환경을 통해 나의 긍정성을 끌어올린다면 말하기는 보다 편안해질 수 있다.


때로는 철학적인 이야기도 들어가서 우리의 삶을 풍요롭게 하는 방법도 배울 수 있었다. 말하는 그대로 행동까지 옮겨져야만 그 말이 힘을 갖는다는 말이 인상깊었다.

이 외에도 실질적으로 바로 시도해 볼 수 있는 쉬운 방법으로 기술적인 면도 발전시킬 수 있도록 했다. 마인드셋부터 기술까지 고루 설명하고 있는 책이어서, 자신에게 필요한 능력을 갖추어가기 좋을 것 같다.

말하기의 5원칙만 가슴에 품어도 우리의 대화는 훨씬 더 부드럽고 강해질테니 오늘 당장 하나라도 실천할 수 있는 힘을 가지는 책이 되어줄 것이다. 태도면 태도, 기술이면 기술. 나에게 필요한 부분으로 채워가며 읽을 수 있는 대화법 도서였다.

#우아한대화법 #김지윤 #천그루숲 #컬처블룸 #컬처블룸서평단 #컬처블룸리뷰단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