간다 마사노리의 감정 마케팅으로 고객을 사로잡는 법
간다 마사노리 지음, 최윤경 옮김 / 두드림미디어 / 2024년 5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마케팅을 해야하는데 간다 마사노리를 모르는 사람이 있을까? 싶다. 그만큼 마케팅과 관련한 책, 다시 말해서 고객 중심의 비즈니스를 구축하기 위한 사장들에게 엄청난 인사이트를 제공해주는 일본의 유명한 저자이다. 우리나라에도 많은 책들이 번역되어서 나 또한 들어보고 관련 책을 읽어본 적도 있는데 새로운 책이 나왔다고 해서 궁금해졌다.

어떤 부분에 있어서는 매우 비슷한 맥락의 이야기가 이미 있었던 것 같지만 다시 한 번 쉽게 읽기에 좋았다. 일단 동기부여부터 되기 시작된다.

사업을 하다보면 혼자서 해야하는 일이 많고, 그 중엔 처음 하는 일이 있다 보니까 어렵고 헤매는 일이 많은데 그것들을 실패가 아닌 데이터로, 과정으로 보라는 말부터 힘이 된다.

또한 비즈니스는 곱셈이라는 말이 인상 깊었는데 우수한 상품과 서비스만 만들면 그만이라고 생각하는 사장들이 많다. 하지만 그것을 사용하고 소비할 예상고객을 모으기 위한 기술은 물론 계약이 이루어지기 위한 지식도 필요하다. 이 둘이 하나라도 0이면 사업은 성공할 수가 없다는 것이다.

그리고 실제 판매하는 사람들이 흔히 속기 쉬운, 사람들이 다른 사람을 속일 때 쓰는 방법들에 대해서도 설명하고 그게 왜 문제인지를 알려준다. 내가 당장 사업을 하지 않더라도, 속임수에 넘어가지 않는 고객이 될 수 있도록 도움을 주는 책이다.

진짜 쉬운 책인만큼, 좋은 서비스나 상품이 있다면 간다 마사노리의 책을 읽음으로써 더 많은 사람들에게 전달 될 수 있도록 마케팅에 힘쓸 수 있는 계기가 되는 책이 되면 좋겠다.


#간다마사노리 #간다마사노리의감정마케팅으로고객을사로잡는법 #두드림미디어 #컬처블룸 #컬처블룸서평단 #컬처블룸리뷰단


이 리뷰는 컬처블룸을 통해 출판사에서 도서를 제공 받아, 직접 읽고 작성한 리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