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컴포트존 - 내 안의 무한한 잠재력이 시작되는 곳
크리스틴 버틀러 지음, 안세라 옮김 / 더와이즈 / 2023년 12월
평점 :
많은 자기계발서에서 이야기한다. 컴포트존을 벗어나라고. 시대에 순리대로 살며, 나의 안전지대에만 있으면 발전이 없다고 말한다. 컴포트존에서 나와 러닝존으로 가서 새로운 것을 배우라고 말한다. (그러다가 패닉존에 가는 것은 안되지만)
하지만 크리스틴 버틀러는 다르게 말한다. 나의 잠재력은 컴포트존으로부터 시작한다고. 성공과 마인드셋을 이야기하며 긍정의 힘을 이야기하는 동기부여 전문가로서 내 안의 본연의 욕구와 잠재력을 발을 마주하며, 컴포트존은 자기신뢰를 만들고 자신감과 자존감을 높여줄 수 있다고 말한다.
컴포트존은 있는 그대로의 내가 될 수 있는 공간이다. 우리는 나 자신으로서 존재해야하기 때문에 컴포트존이 중요하다. 내가 어디에 있고 그래서 어디로 가야하고 어떻게 가야하는지, 차근히 이 단계를 밟기 위해서 시작해야하는 곳이 바로 안전지대라는 것이다.
내 자신 안에 있는 사랑, 풍요, 자신감, 용기 등의 근원을 벗어난다면 우리는 무엇을 하더라도 어려움을 겪고 힘들게 느낄 것이다. 컴포트존은 고정된 것이 아니다. 여기에 머무르라고 말하는 것 또한 아니다. 컴포트존은 확장되는 것이다. 내가 안전한 곳에서부터 시작할 수 있다는 것이다.
컴포트존에서 편안한 마음으로 몰입하다보면 자연스럽게 성장하고 있는 자신을 발견할 수 있을 것이다. 안전지대를 벗어나라는 말은 때로 두려움을 야기시킨다. 무서운 상황에서는 나의 실력을 최대치로 발휘할 수 없다. 안전지대에서 나의 역량을 충분히 발휘하며 진정한 성공으로 가는 길에 갈 수 있음을 확신하고 싶다면 이 책에서 용기를 얻을 수 있으면 좋겠다.
#컴포트존 #크리스틴버틀러 #더와이즈 #컬처블룸 #컬처블룸서평단 #컬처블룸리뷰단
제품제공을 받아 솔직하게 작성한 리뷰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