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조금 다른 육아의 길을 걷는 중입니다 - ‘생각의 힘’과 ‘마음의 힘’을 길러주는 미래형 육아 철학
서린 지음 / 루리책방 / 2023년 2월
평점 :
신혼부부라고 말하기 부끄러운 헌혼부부 5년차. 아직 아기는 없지만 어릴 적 아기를 갖고 싶다는 생각으로 '나중에 아이가 생기면~' 이라는 주제로 참 많은 대화를 하고 있는 것 같다. 그런 내게 <미래형 육아> 라는 키워드가 눈에 쏘옥 들어왔다.
특히나 우리나라에서는 다들 경쟁사회에서 치열하게 살아가며 아이 낳기 힘들다고 앓는 소리를 할 뿐만 아니라 출산률이 역대급인 0.78을 기록할 정도로 아이 낳기를 주저하고 있다. 그런 중에 어떤 다른 길을 걷고 있는지 궁금함을 자아낼 법하다.
그런데 정말로 아이를 존중으로 대하고, 하는 말을 하나하나 귀하게 담아내며 그 일상을 잘 담아낸 책이었다. 인스타툰 작가로 유명하시다는데 처음 알게되었고 덕분에 책 속에 나온 만화 뿐 아니라 인스타툰을 정주행하게 되는 매력이 있는 책이었다.
때로는 아이들의 시각이 어른들보다 더 순수하고 현명하다고 생각이 들 때가 많다. 그러한 아이들의 지혜로움이 따듯한 시선으로 담겨있는 만화 뿐 아니라 쉽게 술술 읽히는 구어체의 에세이가 단숨에 읽게 만들었다. 특히 만화가 있는 건 탁월한 신의 한 수!
만화로 그려진 것이 아무래도 더 쉽게 읽고 싶게 만들 뿐 아니라 더욱 재미요소를 준다. 또한 때로 긴 문장보다 임팩트 있는 한 줄이 더 마음에 남기도 하니까.
육아가 아닌 그냥 사랑스런 존재와의 함께 살아가는 이야기. 우리가 아이를 대할 때 어린 아이 취급하는 것이 아니라 나와 동등하게 같이 대화하며 살아갈 수 있는 부모의 모습이 읽는 내내 따듯한 마음을 갖게 했다. 예비 부모가 읽거나 신혼부부가 읽으면 좋을 것 같은 책. 이런 육아라면 나도 해보고 싶은데? 라는 마음이 예비 부모들에게 샘솟을 것 같다.
#조금다른육아의길을걷는중입니다 #서린 #루리책방 #컬처블룸 #컬처블룸서평단 #컬처블룸리뷰단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