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심력 - 생각의 전환으로 돈, 시간, 자유를 얻는 6가지 성공 마인드
임형재 지음 / 지니의서재 / 2023년 1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요즘 이런 자수성가 하신 분들의 성공스토리가 많이 보인다. 유튜브에만 봐도 30대 사장 이야기, 휴먼 스토리 등 청년 사업가들이 많이 보인다. 어쩌면 예전에는 개천에서 용난다는 말처럼 공부를 잘해서 사법고시를 패스하고 판검사, 변호사가 되거나 의대에 들어가서 의사가 되는 것이 가능했다면 지금은.. 솔직히 그런 시대가 아닌 것 같다. 부가 세습되는 것처럼 이런 직군들이 세습되기 시작한 것.

그런 중에도 어쩌면 평범한 사람이, 아니 더 나아가 못 살았다고 하더라도.. 작은 가게로 시작해 프랜차이즈를 만들어내는 창업이야말로 부의 사다리를 올라갈 수 있는 기회인건가 싶다. 그렇기에 이런 사업스토리를 가지고 있는 사람이 많아지고, 관심 갖는 사람도 자연스레 많아지는 구조가 아닐까 싶다.

이 책 또한 지은이는 IMF 이후 집안이 기울면서 30대 중반에 처음 작은 가게를 시작하며 우연히 성공하는 법을 깨달아 현재는 1년만에 200여 개의 직가맹점을 확장시켰다고 한다. 초반에는 파산상태에 이르기도 했지만 다시 한 번 성공법칙을 활용하여 현재는 10여개의 브랜드, 400여개의 직가맹점이 있다고 하는데.. 이 정도면 한 번 성공이 아니라 법칙으로 활용이 가능한 것이니까 믿을만하지 않을까 싶다.

실제로 이 책에서도 자신이 맞닥뜨렸던 문제를 어떻게 관점을 바꾸어 해결했는지는 물론, 실제 부동산을 알아보고 인테리어를 하고, 브랜딩을 해가는 과정을 경험을 토대로 이야기하고 있어서 더욱 신뢰가 가며 이해가 쉽게 되었다.

많은 직원들을 거느리며 이제는 다른 사장, 대표들을 가르치게 되면서 어떠한 리더가 되어야하는지까지 두루 넓음 범위까지 다루고 있어서, 지금 당장은 아니더라도 나중에 다시 봐야될 것만 같았다. 이제 막 사업을 시작하려는 사람부터, 조금씩 확장하는 사람, 프랜차이즈 대표가 되려는 사람 모두에게 필요한 부분들이 있는 책이다.



컬처블룸을 통해 제공받은 도서를 읽고 작성한 리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