때를 아는 세탁 (표지 2종 중 랜덤)
조용미(땡스맘) 지음 / 에피케 / 2025년 5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어릴적 기억을 떠올리면 마당 빨랫줄에 빨래가 널려 있고 바람에 날리던 빨래들 그리고 비가 내리면 엄마 심부름으로 후다닥 빨래를 걷던 기억은 나에게 좋은 추억으로 남아 있다.
그래서인지 살림에 있어서 사람마다 주력하는 분야 가 다를텐데 나는 빨래에 가장 진심이다.
하루에 최소 2회는 세탁기가 돌아가는 집이 우리집 인만큼 인스타에서 세탁 전문가 땡스맘님을 만났을 때 얼마나 반가웠는지
책에도 나왔듯이 음식은 외식이나 사서 먹을 수 있지 만 세탁은 내 손으로 해야하는 분야인데(요즘은 빨 래 구독 서비스도 있다고 듣긴 했지만) 세탁에 관해 어느 누구도 이렇게 자세히 과외를 하듯이 가르쳐 주 는 사람이 없었기 때문이다.
전직 18년차 의류디자이너 경력을 살려 세탁에 관해 뾰족하게 계정을 운영하셔서 지금은 24만 팔로워를 가진 인플루언서인 땡스맘님(@thanks_maam ) 책을 출간 하셔서 기쁜 마음으로 서평을 신청하게 되었다.
<때를 아는 세탁> 책은 세탁에 관한 모든 것을 쉽게 찾아 볼 수 있고 세탁의 원리를 알고 책 하단에 있는 QR코드를 인식하면 땡스맘님의 영상을 바로 볼 수 있다는 큰 장점을 가진 책이다.
영상이 익숙한 요즘 세대에게도 문자가 익숙한 나와 같은 사람들 모두의 요구를 충족 시켜주는 세대를 아 우르는 세탁에 관한 책이 때를 아는 세탁>이라고 소개하고 싶다.
빨래에 진심이라고 생각했는데 이 책을 정독하며 그 동안 몰랐던 사실을 많이 알게 되어 밑줄 그으며 공 부하듯이 읽고 나니 땡스맘님 세탁 영상이 훨씬 더 빠르게 이해되는 효과까지 있어서 집마다 한 권씩 꼭 들이시기를 강력 추천해본다.
아이 친구들이 서울로 진학을 하며 자취나 기숙사에 입소했는데 그 친구들에게도 이 책을 하나씩 선물해 주면 좋겠다는 생각이 들었다.
우리 아이도 독립을 하게 되면 가장 먼저 챙겨 주고 싶은 책이다.
가장 기본인 세제의 종류와 사용량부터 세탁을 쉽게 도와주는 세탁 살림 도구 사용법, 이런 것까지 세탁 한다고? 생각드는 물건들의 세탁법도 알려주는 책 이다.
옷 보관법뿐만 아니라 누구도 알려주지 않은 속옷을 버리는 방법과 입던 옷을 나눔할 때의 팁까지 알려주 는 땡스맘님의 책 내용에 감탄하게 된다.
땡스맘님이 공구하거나 추천해주시는 제품들은 늘 믿고 사고 재구매를 하게 되는데 솔직함과 진정성 있는 땡스맘님의 매력을 더 많은 분들이 아시기를 바라본다.
#리뷰#서평#때를아는세탁#도서제공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