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팜 인체편 1: 얼굴 공장 - 기발한 상상력이 가득한 판타지 인체과학동화 ㅣ 팜
홍지연 지음, 정원재 그림 / 길벗스쿨 / 2025년 2월
평점 :

출판사에서 도서를 제공받았습니다.
우리 아이가 좋아하는 팜 시리즈에서 이번엔 인체 이야기!이번 책은 얼굴에 있는 기관들을 하나하나 탐험하면서 과학 지식을 쌓을 수 있게 해줘요.
눈, 코, 입이 어떻게 작동하는지 신기한 그림과 이야기로 알려줘서 너무 재미있었어요.
책 속 주인공 주니와 거니는 갑자기 멍이와 냥이로 변해요!
그리고 우리 몸을 여행하죠.
요술 큐브가 반짝하면 눈에서 코로, 코에서 입으로 이동하면서 고장 난 곳을 고쳐요.
눈에 빛이 잘 들어오도록 돕고, 귀에서 떨어진 이석도 제자리로 돌려놔요.
이런 과정에서 자연스럽게 우리 몸이 어떻게 작동하는지 배우게 돼요.
특히 눈, 귀, 코, 입이 하는 일을 하나씩 설명해줘서 아이들이 이해하기 쉬웠어요.
예를 들어, 눈이 빛을 받아들이는 과정, 귀가 소리를 듣는 원리, 코가 냄새를 맡는 법, 혀가 맛을 느끼는 방법까지!
평소엔 그냥 당연하게 여겼던 것들을 새로운 시각으로 보게 해줘요.
수정체, 각막, 시신경, 청신경 같은 어려운 단어도 그림과 말풍선 설명 덕분에 쉽게 이해할 수 있었어요.
글밥이 많지 않아서 부담 없이 읽을 수 있고, 책을 다 읽고 나면 워크북을 활용해서 내용을 점검할 수도 있어요.
무엇보다도 그림이 아주 흥미로워요.
확대된 얼굴 기관을 보면 자칫 기괴해 보일 수도 있는데, 재미있는 캐릭터와 말풍선 덕분에 전혀 무섭지 않아요.
오히려 “우리 몸속이 이렇게 생겼구나!” 하면서 흥미롭게 볼 수 있었어요.
평소 과학이나 인체에 관심이 많은 아이들에게 딱 좋은 책이에요.
우리 몸에 대한 지식을 자연스럽게 익힐 수 있어서 엄마로서도 만족스러웠어요.
팜 시리즈를 좋아하는 아이들이라면 이 책도 재미있게 읽을 것 같아요. 다음 편이 너무 기대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