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로라의 사냥 비법 북멘토 가치동화 66
이경순 지음, 양양 그림 / 북멘토(도서출판) / 2025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출판사에서 도서를 제공받았습니다.



어린이 창작동화 <오로라의 사냥 비법>을 읽고 나니 마음이 따뜻해지고 많은 생각이 들었어요.

처음에는 단순히 귀여운 동화일 거라고 생각했는데, 읽으면 읽을수록 깊은 의미가 담겨 있는 책이더라고요.

이 책은 피가 아닌 인간의 시간을 빨아먹고 살아가는 모기들의 이야기예요.

독특한 설정이지만 어린이 창작동화에서 더욱 빛을 발하며, 아이들의 상상력을 자극하기에 충분하답니다.


주인공 까미는 꼴찌 등급 사냥군이에요.

시간 사냥에 계속 실패하는 까미는 1등급 사냥꾼인 오로라의 비법을 알고 싶어 해요.

하지만 그 과정이 쉽지는 않죠.

어느 날 위기에 처한 까미는 오로라가 전해 준 에너지 덕분에 목숨을 구합니다.

이를 계기로 까미는 오로라를 만난 후 사냥 방식을 관찰하고 하나하나 배워 가면서 점점 성장해요.

단순한 기술이 아니라, 세상을 바라보는 방식까지 변화하는 과정이 참 감동적이었어요.


이 책은 단순히 재미있는 이야기만이 아니라 '시간'에 대해 깊이 생각해 볼 수 있게 해줘요.

순간에 따라 시간은 다르게 느껴지지만, 우리 모두 같은 시간을 살아가고 있잖아요.

그런데도 어떤 사람은 의미 있게 시간을 사용하고, 어떤 사람은 그냥 흘려보내기도 해요.

책을 읽으며 나도 내 시간을 어떻게 사용하고 있는지 돌아보게 되었어요.


오로라는 섬세한 관찰력과 노력으로 1등급 사냥꾼이 되었고, 까미도 그런 오로라를 보며 성장해가요.

그리고 정말 감동적인 장면이 나오는데요!

오로라가 이렇게 성장할 수 있었던 이유는 바로 어릴 적 누군가에게 책을 읽어주던 할머니 덕분이었는데요.

이 할머니가 이야기 후반에 등장하며 소름이 돋고 마음이 찡했어요.

작은 행동이 누군가의 삶을 바꿀 수 있다는 걸 다시 한번 깨닫게 되었어요.

처음에는 단순한 동화라고 생각했지만, 읽고 나니 내 삶을 돌아보게 만드는 책이었어요.

순간순간을 좋은 에너지로 채우며 살아야겠다는 생각이 들었답니다.

<오로라의 사냥 비법>은 아이들에게는 재미와 교훈을, 어른들에게는 깊은 감동을 주는 책이에요.

엄마로서 아이에게 꼭 읽어주고 싶은 이야기였어요.

우리 아이도 이 책을 읽고 자기 시간의 소중함을 깨닫고, 하루하루를 의미 있게 보내길 바라게 되었어요.

많은 분들이 꼭 한 번 읽어보셨으면 좋겠어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