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기는 문해력 늘어 나라 1 - 어휘 함정과 동화 속 친구들 여기는 문해력 늘어 나라 1
조은수 지음, 보람 그림 / 풀빛 / 2024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출판사에서 도서를 제공받았습니다.


책 표지는 물론, 펼치는 순간부터 마치 놀이처럼 이야기에 빠져들게 만드는 이 책은 아이의 눈높이에 맞춰 재미와 학습이 조화롭게 구성되어 있습니다.

책 속 주인공 보라는 책 읽기를 세상에서 가장 싫어하는 평범한 아이입니다.

요즘 스마트폰에 익숙한 평범한 아이죠.

하지만 보라의 평범한 일상은 책 먹는 하이에나를 만나며 순식간에 특별한 모험으로 변합니다.

하이에나와 함께 ‘문어 나라’로 빨려 들어가게 되는데, 사실 문어 나라는 문해력을 키우는 다양한 미션과 퀴즈로 가득한 "문해력 늘어 나라"였어요.


보라와 함께 떠난 나라에서 아이도 미로 탈출, 낱말 찾기, 삼행시 짓기 같은 활동들은 함께 하며 한층 흥미로워진 모습이었습니다.

단순히 글을 읽는 데서 끝나는 게 아니라 문제를 해결하고, 이야기를 추리하며 함께 참여하는 느낌이 들었다고 하니, 책을 통해 얻을 수 있는 재미와 성취감을 충분히 느낄 수 있어 좋아보여요.


이 책의 가장 큰 매력은 ‘놀이로 배우는 문해력’이 아닐까 싶습니다. 이야기와 어휘 퀴즈가 절묘하게 얽혀 있어, 이야기를 읽다 보면 자연스럽게 단어의 뜻과 문맥을 이해하는 능력이 향상되는 구조입니다.

예를 들어, 반대말을 찾아내는 활동은 단순히 재미있을 뿐만 아니라 어휘력을 확장시켜 주었고, 문장의 내용을 파악하고 퀴즈를 푸는 과정은 독해력까지 길러 주는 연습이 가능해요.

또한, 책 속에서 보라가 성장하는 모습은 아이들에게 책 읽기의 즐거움을 전하는 데 큰 역할을 합니다.

처음엔 책 읽기를 싫어하던 보라가 점차 문어 나라의 비밀을 풀며 흥미를 느끼고, 스스로 문제를 해결하며 자신감을 키워가는 모습은 아이들에게 긍정적인 영향을 줄 수 있을 것입니다.


아이가 말하길, “다음 시리즈는 없어?”라네요. 다음 시리즈도 출간되면 또 다른 모험을 기대해 봐야겠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