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나의 황금 연못 ㅣ 파랑새 사과문고 99
송언 지음, 수연 그림 / 파랑새 / 2024년 11월
평점 :


(출판사에서 도서를 제공받았습니다.)
<나의 황금 연못>은 순수함을 잃어가는 이 시대에 따뜻한 감동과 아름다움을 선사하는 특별한 이야기예요. 슬픔과 고난 속에서도 희망을 잃지 않는 어린 왕자와, 가난하지만 맑고 따뜻한 마음씨를 가진 소금 장수의 딸 달님이 보여주는 순수한 사랑이 이제 순수함을 잃은 저에게 많은 생각을 하게 했답니다.
옛날 옛날, 한 나라에서 시작된 이 이야기는 비운의 왕자가 형의 배신으로 생명을 잃고, 동생의 남겨진 다섯 살배기 아들이 자신의 운명을 개척하기 위해 떠나는 여정을 그립니다. 소년은 이름이 새겨진 '돌고' 보검을 가지고 넓은 세상 속으로 나아가지만, 욕심 많은 어른들 때문에 고초를 겪기도 하고, 소금 장수 가족과 함께하며 따뜻한 사랑과 정을 배우기도 하지요.
특히, 소금 장수의 딸 달님과의 만남은 소년의 마음에 사랑이라는 새로운 감정을 싹트게 합니다. 신분과 계급의 벽을 뛰어넘은 두 사람의 사랑 이야기는 너무나 순수하고 맑아서, 읽는 동안 가슴이 따뜻해지고 저절로 미소가 지어지게 됩니다.
소년은 길고 긴 모험 끝에 황금 연못을 찾아가며 자신의 운명을 하나씩 알아가게 되고, 꿈속에서 만난 흰 수염 할아버지와 흰 사슴이 전하는 이야기를 통해 삶의 큰 가르침을 얻게 됩니다. 과연 소년은 어떤 위기와 도전을 만나게 될까요? 그리고 달님과의 사랑은 어떻게 될까요?
<나의 황금 연못>은 신분을 뛰어넘은 사랑, 타인에 대한 믿음, 그리고 인내와 희망의 가치를 자연스럽게 배울 수 있어요. 특히 오늘날처럼 빠르게 변하고 감정이 메말라가는 시대에, 이 책은 아이들에게 순수한 마음을 되찾게 해주는 소중한 선물이 될 거예요.
우리 아이들에게 꼭 들려주고 싶은 이야기
삶의 소중한 가치를 배우고, 바른 리더십이 무엇인지 스스로 느끼게 되길 기대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