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마이비키 2 : 마음 속 소리를 들어 보세요 - 아주 귀여운 힐링 스토리북 오마이비키 2
이정화 그림, 최재훈 글, 오마이비키 원작 / 미래엔아이세움 / 2024년 1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출판사에서 도서를 제공받은 후 작성한 후기입니다.


초등학교 2학년 딸과 함께 즐겁게 읽은 스토리북 <오마이비키 2>를 소개하려고 해요.

이 책은 구독자 311만 명을 자랑하는 인기 크리에이터 오마이비키가 선보인 작품으로, 아이들의 감성을 자극하는 힐링 스토리북 입니다.



딸아이는 오마이비키 1권도 워낙 좋아했어요. 알록달록하고 귀여운 그림의 표지도 취향저격이구요!

초등학교 여학생들이 좋아하는 스토리북이랍니다.


<오마이비키 2>는 단순히 스토리북이 아니예요.

이야기 진행과 동시에 중간중간 재미있는 심리 테스트가 포함되어 있어 책 읽는 즐거움을 더욱 풍성하게 만들어 줍니다.


특히 발걸음으로 알아보는 성격 테스트와 붕어빵 먹는 순서로 알아보는 성격 테스트는 정말 재미있고 흥미로웠어요. 아이와 함께 테스트를 해보면서 웃고 떠들며 즐거운 시간을 보냈답니다.


붕어빵을 먹는 순서로 성격을 알아보는 테스트에서, 저는 딸과 함께 머리부터 먹는 타입이었는데요! 테스트 결과에 따르면, 머리부터 먹는 사람은 별것 아닌 일에도 상처를 받는 타입이라고 하네요. 반면, 꼬리부터 먹는 사람은 배려심이 많고 상대방의 기분을 잘 헤아리는 타입이라고 하는데, 어렸을 때 저는 꼬리부터 먹었던 기억이 나더라고요. 나이가 들면서 성격이 바뀐 걸까요? 이 테스트를 하며 딸과 붕어빵을 나누어 먹으며 이런저런 생각을 하는거보면 상처받는 타입이 맞는가;;;생각도 드네요.ㅋㅋ


이 스토리북의 또 다른 매력은 부모와 아이가 자연스럽게 대화를 나눌 수 있는 소재를 제공한다는 점이에요. 심리 테스트를 하면서 아이의 생각과 성격을 더 깊이 이해하게 되고, 책 속 에피소드에 대해 이야기를 나누며 서로 공감대를 형성할 수 있었어요.

심리테스트를 통해 아이의 세계를 이해하고 공감할 수 있는 소중한 시간을 만들어준 책이라 더욱 애착이 갑니다.


이 스토리북은 재미있는 스토리, 귀여운 그림, 그리고 아이들이 좋아할 만한 심리 테스트까지 다양하게 구성되어 있어 초등 여학생 크리스마스 선물로도 좋을 것 같아요. 아이와 함께 책을 읽고, 테스트를 하며 웃고 떠드는 시간은 무엇과도 바꿀 수 없는 소중한 추억이 되어줄 거예요.


딸아이가 너무 좋아해서 책을 여러 번 다시 꺼내 읽는 모습을보니 참 많이 컸구나 싶어요. 잊었던 학창시절의 여학생 감성도 떠오르네요. 책을 좋아하지 않는 친구도 분명히 좋아할 스토리북입니다.

아이와 함께 꼭 읽어보시길 바래요. : )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