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그박사 12 - 자연 생물 관찰 만화 에그박사 12
홍종현 그림, 박송이 글, 김보숙 감수, 에그박사 원작 / 미래엔아이세움 / 2024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에그박사는 유아기가 지난 아이의 엄마라면 대부분 아실거예요.

특히 아들맘들은 잘 아는 크레이에터죠.


유아기에 에그박사를 채널로만 아셨다면 초등입학 후엔 에그박사책으로 더 익숙해진답니다.

이 정도면 국민초등생물도감 아닐까요?ㅎㅎㅎ

도서관에서서 늘 인기많은 에그박사책 생생한 관찰이야기와 생물 도감이 수록되어 교육적인 요소도 많답니다.

드디어 신간 <에그박사12>가 출간 되었습니다.


에그박사12는 동물농장 답사이야기인데요!

가축동물과 야생동물을 탐구해봅니다.


동물농장으로 간 에그박사팀!

닭, 돼지 등 친근한 가축동물부터 알아봐요.

동물들의 알의 크기나 알을 낳는 동물들, 

유정란과 무정란의 의미도 알아봅니다.

안 그래도 저희 둘째는 닭을 키우고 싶다는 야망(?)으로 엄마 몰래 달걀을 품다가 몇번이나 깨뜨린 전과가 있어요.

말로 설명했던 유정란의 의미를 에그박사를 통해 다시 알아봤네요.

소의 출산 이야기도 기억에 남아요.

동물에 따른 임신기간도 다르고 출산 방법도 다른 것을 배워봅니다.

집중력을 키우는 다양한 워크북 활동이 있어요.

에그박사와 함께 자세히 탐구하고 워크북 활동을 하며 탐구력과 사고력을 키워봅니다.


가축동물을 탐구한 후엔 야생 동물을 탐구해봅니다.


돼지왜 멧돼지의 대화를 보면서 가축과 동물의 입장도 생각해보게 됐어요.


​사진으로도 도저히 비교하기 힘들었던 고라니, 노루, 사슴은 새끼모습과 어른 모습이 담겨있는데 솔직히 저는 봐도 모르겠는...


야생동물들로 농가가 피해를 보는 이유도 왜 였는지 이해할 수 있었습니다.

고속도로나 아파트 등 인간의 삶이 편리성과 반비례 되네요.

함께 더불어 사는 모습을 고민해봅니다.


에그박스 12권

이번 역시도 알차고 재미있는 내용입니다.

어린이날 좋은 선물이 될 것 같네요.


출판사에서 제공받은 도서로 작성한 후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