변신 비누 한림아동문학선
송승주 지음, 임광희 그림 / 한림출판사 / 2024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초등 2학년 딸이 좋아할거라 예상했던 초등소설책 "변신비누"

하지만 초등3학년 아들이 더 재미있게 읽은 책입니다.


​초등2학년,3학년 모두 추천할만한 초등도서예요.


글밥은 이 정도예요.

2학년 딸은 글밥많은 책도 주면 다 읽는데

3학년 아들은 글밥과 그림체 등

나름의 기준이 통과되어야(?) 초등소설도 완북한답니다.

하핫..


'변신비누'는 참 재미있게 읽었어요.

그림체도 아이들이 좋아할만해요.

글밥도 적당하게 있어서 글책 읽기 시작한 아이들이 읽기에 적당한 양입니다.

<초등3학년 아이  독서록>

이 책의 내용은 가람이라는 한 친구가 예뻐지고 싶어 고민을 하는데 옹달샘이라는 상점에서 예뻐지는 구슬을 샀어요.

그래서 가람이는 자기가 예뻐진 줄 알고 모델처럼 걸어서 친구들이 사진도 찍었어요.

그래서 가람이는 자기가 인기가 많아진 줄 알았는데 나중에 가람이를 찍은 친구들 사진을 보니 예뻐지지 않고 씩씩하게 복도를 지나가고 있는 거 아니겠어요?

그제서야 가람이는 친구들이 내가 예뻐서 사진을 찍은것이 아니라 씩씩하게 걸어가는 모습이 멋있어서 사진을 찍었다는걸 깨달았어요.

저는 이 책을 보고 더 씩씩해져야겠다고 느꼇어요.


살면서 '자신감', '당당함'이 얼마나 중요한지 다들 아실거예요.

'변신비누'를 통해 눈에 보이는 외적인 모습보다 내면에서 전해지는 자신감이 더 가치있다는 걸 알게됩니다.


성별 상관없는 초등저학년 추천도서예요. : )


출판사에서 도서를 제공받은 후 작성한 후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