만화로 보는 그리스 로마 신화 특별판 2 (특별판 + 워크북) 만화로 보는 그리스 로마 신화 특별판 2
토마스 불핀치 지음, 이경우 엮음, 서영 그림 / 가나출판사 / 2023년 6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만화로 보는 그리스 로마 신화 특별판2>은 그리스 로마신화의 숨겨있는 이야기를 짤막한 에피소드처럼 볼 수 있는 특별판입니다.

그리스 로마 신화는 요즘 초등학생들에게 정말 인기가 많은 책인데요!

저희집 아이들도 초등학교 2학년부터 부쩍 즐겨읽고 있어요. : )





고전 읽기를 쉽고 재미있게 할 수 있는 만화책 형식으로 만들어졌는데요!

그리스 로마 신화의 주요 이야기들이 다양한 캐릭터와 화려한 그림으로 펼쳐져 한번 시작하면 멈출 수 없는 재미가 있어요.

등장인물들이 다양하고 관계도 능력도 다 다르다보니 복잡해서 자꾸 기억하며 읽어야하는데요!

만화형식이니 캐릭터 얼굴을 보며 보다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페르세우스의 후손

미노스의 여인들

암피온과 제토스

트라키아의 악당들


이렇게 총 4가지의 목차로 진행되는데요!


각 이야기에서도 인물들의 세세한 에피소드가 나와서

그동안 본편에서 알지 못했던 더 자세한 이야기를 읽을 수 있었어요.




읽다보면 아침 드라마가 생각나요.

사랑과 배신 천륜을 어기거나 모순과 반전

그리스 로마 신화 자체가 재미있는 이야기이지만 집약적으로 에피소드를 모아놓으니 요즘 sns에서 쇼츠를 보며 짧지만 다양한 즐거움을 느끼 듯 다양한 이야기를 만날 수 있습니다.


​<만화로 보는 그리스 로마 신화 특별판2>은 고전 읽기에 대한 흥미를 높이고, 

그리스 로마 신화를 재미있게 이해할 수 있는 좋은 입문서라고 생각됩니다. 

만화라서 쉽게 읽히고, 그림으로 인물들을 쉽게 구분할 수 있어서 흥미를 느낄 수 있을 것 같아요. 



신화나 고전에 관심이 없는 사람도 만화 형식으로 제작되어 있어서 쉽게 접근할 수 있고,

함께 워크북도 보고 문제도 풀다보니 고전을 쉽고 재미있게 이해할 수 있도록 도와줄 것 같아요. 



그리스,로마 신화를 많이 읽어야 고학년 이후 공부도 잘 할 수 있다고 하는데요!

등장인물도 많고 사건도 여러가지라 시야를 넓게 보는 힘을 길러준다고 하네요.



그래서일까.. 아이들 덕분에 저도 요즘 그리스 로마 신화를 틈틈히 보고있어요.

얽히고 설킨 인물 관계도를 보며 마지 아이들 5살 때 공룡이름을 함께 강제로(?)외웠던 날들이 떠오릅니다.

저는 아직 시간이 더 필요해보이지만 아이들을 다행히 좋아하네요.ㅎㅎ




출판사에서 도서를 제공받은 후 작성한 후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