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주한 두 행성의 별자리 지도 전쟁 한울림 그림책 컬렉션
마수드 가레바기 지음, 라미파 옮김 / 한울림어린이(한울림) / 2024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마주한 두 행성의 별자리 지도 전쟁>


이란의 일러스트레이터인 마수드 가레바기가 지은 책인데,그림작가가 위주였으나 직접 글도 써서 출간하셨다고 하네요.


애정 가득하게 만드셨을 책 어떤 내용인지 한번 볼까요?​

먼 거리에 위치한 두 행성 알파와 오메가 두 행성의 사람들을 서로 왕래하며 사이좋게 지낸답니다. : )



우리도 이렇게 다른 행성 사람들과 왕래하면 얼마나 재미있을까 싶은 생각도 드네요.

지구 반대편의 사람들을 만나도 신기한데 말이죠.ㅎㅎ


그러나 우주는 아주아주 넓기 때문에 다른 행성의 생명체와 만난다는 건 죽기 전엔 그런 날이 없겠죠.(살다보니 T가 되버림)


오메가 행성의 한 천문학자가 별을 관찰하는데 성공하는데요

그는 별을 관측하고 별자리 지도를 만들어봅니다.


그리고 알파 행성에 이 지도를 기쁜 마음으로 보여준답니다.

알파 행성 사람들도 좋아하고 신기해 했지만, 곧 실망하고 맙니다.

이 지도를 보고 별자리를 보았으나 지도와 다른거예요.


왜일까요?

이 책을 상대적 관점의 차이와 관용, 객관적 사고를 알려주는 책인데...


​​


그러나. 저희 예비초3 아이는 별자리는 원래 시기와 위치에 따라 달라 보이는게 맞다는... 사실만 이야기 했다는;;;;

천문대 다닌지 1년이 넘어서 사실만 이야기하네요.

하지만 저도 읽으면서 그렇게 생각을 해서;;

이래서 과학자의 연구가 중요하며 많이 안다는 것이 평화를 지키는데 큰 힘이 된다

많이 알고 깨어 있어야 전쟁도 막을 수 있는 것이라는 TMI를 나누었습니다.


그들은.. 어떻게 이 갈등을 풀어갈까요?

예전에 아이들과 봤던 다른 책 이야기가 생각이 났어요.

길의 왼쪽, 오른쪽 양 옆에 있던 두 사람은 절반씩 색깔이 다른 모자를 쓴 한 사람이 길을 지나가자 방금 지나간 사람의 모자 색깔이 내가 본게 맞다고 싸우는 이야기 였어요. 

분명 내가 본게 내가 본 사실은 맞지만, 상대방의 입장과 시선에선 다를 수 있다는 이야기 였어요.


결국 이 두 행성 사람들 또한 내가 보는게 전부가 아니라는 사실을 깨달아야 하지요.

살아가면서 이런 일은 참 많은 것 같아요.


내가 들은 이 이야기는 사실이 맞는가?

내가 아는 사실과 다르다면 상대방은 왜 저렇게 생각하는가?

내가 저 입장이라면 저렇게 생각할 수 있는가?

객관적인 사고를 한다는 건 살면서 아주 큰 도움이 됩니다.


시야가 넓어진다는건 그만큼 더 지혜로울 수 있기 때문이죠.

객곽전인 사고는 대화의 갈등을 해소하고 설득을 할 수 있는 힘이 되기도 합니다.

그래서 아이들에게 늘 상대의 입장과 사실과 의견의 구분을 강조하곤 해요.


그런 의미에서 <마주한 두 행성의 별자리 지도 전쟁>은 글도 길지 않고 아이들과 대화나누기 좋은 책 같아요.

게다가 저희 아이는 우주관측에 흥미도 있어서 더욱 그랬네요. : )


출판사에서 도서를 제공받은 후 작성한 후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