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일엔 마라탕 1 - 생일에만 보이는 식당 생일엔 마라탕 1
류미정 지음, 손수정 그림 / 밝은미래 / 2024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내 인생의 주인공은 바로 나!

게다가 생일이라면? 더욱 내가 주인공이겠죠?

생일에만 보이는 식당 마라탕 가게에서 마법의 마라탕을 파는 마마는 소원을 들어준데요.


이 얼마나 바라고 바라던 이야기인가요?

허허


마라탕을 소재로 한 생일 이야기는 독특하면서도 색다른 아이디어 같아요.

요즘 마라탕을 좋아하는 아이들이 많아 제목부터 구미가 확 당겨지는 소설이지요.

예비 2학년 저희 아이도 책 제목을 보자마자 신나하며 그 자리에서 순식간에 다 읽었습니다.


마라탕을 먹은 후 마마가 소원을 들어준다는 신비한 소재가 흥미로운데요~

주인공의 생일을 중심으로 펼쳐지는 이야기는 매우 현실적이고 이입력이 높아져 초등학생들이 이야기에 쉽게 공감할 수 있을 것 같아요.


인기 많은 친구가 되고 싶고 멋진 몸을 갖고 싶고 학창시절 '인싸'를 꿈꾸는 건 대부분의 아이가 같을 테니까요.

마마가 원하는 소원을 들어줬으나 예상치 못했던 부작용이 생기니 시리즈가 더 진행될수록 교훈도 얻을 수 있는 이야기입니다.


 ​


에피소드가 이어지면서 지루할 틈이 없는 흥미진진한 이야기가 계속되는데 

가볍게 읽기 좋은 분량과 쉬운 문장 구성으로 쉽게 읽히는 책 입니다.

그림도 잘 삽입되어 있구요!​

초1(예비초2) 아이가 순삭했던 소설책이예요.



 - 아이가 읽은 후 작성한 독서록 -


제가 왜 이 책을 골랐냐면 옛날에 제가 가족들과 함께 마라탕을 먹었는데 정말 맛있었어요.

근데 이 책의 제목에 마라탕이 들어가서 얼마나 맛있을까 궁금해서 이 책을 골랐습니다.

이 책의 내용은 두 아이가 생일인데 생일엔 마라탕이라는 가게를 찾아들어가서 소원을 빌고 마라탕을 먹는데 학교에가서 처음에는 그 능력 때문에 정말 좋고 인기가 많았지만 다음에 불편해져서 마마가 가지말라고 했던 가게에 갔어요.

제 생각은 혹시 모르니 다음에 제가 마라탕을 먹는다면 소원을 빌어봐야겠다는 생각이 들었어요.



다음편 언제 나오냐고 묻네요.ㅎㅎ

출판사에서 도서를 제공받은 후 작성한 후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