꼬마 유령 소치의 신기한 사탕 가게 꼬마 유령 아치, 코치, 소치 8
가도노 에이코 지음, 사사키 요코 그림, 고향옥 옮김 / 가람어린이 / 2024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2018년 국제안데르센상 작가상을 받았고,일본 어린이 문학의 대작 《마녀 배달부 키키》의 작가가 그려낸 가도노 에이코의 신간도서<꼬마 유령 소치의 신기한 사탕 가게> 


꼬마유령 아치,코치,소치 시리즈는 저희 집 두 아이의 최애 시리즈입니다.


그래서 이번 도서가 도착되었을 때 개봉하자마자 둘 다 팔을 들고 신나서 번쩍번쩍 뛰며 좋아했어요. : )



저희 집에 있는 시리즈 중에는 처음 등장하는 소치!

모든 캐릭터들이 특유의 개성과 귀여운 맛이 있어요.

게다가 매번 좀 예상하기 힘든 엉뚱한 에피소드가 펼쳐지는데요.

엉뚱한 만큼 상상력은 더욱 커져요.


뀨우뀨우 노래를 보르는 소치 노래 부르기를 좋아하는 유령이랍니다.


아픈 할머니를 대신하여 사탕가게에서 대신 일하기로 한 소치! 많이 팔 수 있다고 큰소리를 쳐보는데요!


저런... 사탕을 팔아주려는 친구들의 마음과 달리 충치 걱정에 엄마들은 사탕을 많이 사지 못하게 하네요.


과연 어떻게 하면 사탕을 많이 팔 수 있을까요?




글밥이 적은편이라 그림책에서 글책으로 읽기독립 넘어가는 아이들에게 딱인 책인데요.

저희 연년생 아이들도 이 시리즈는 읽어보라고 권유하지 않아도 즐겁게 앉아서 몇분만에 뚝딱 읽곤 합니다.


게다가 귀여운 그림을 좋아하는 아이들이라서(아들 또한) 나중에 책의 그림을 따라그리는 것 또한 좋아해요.


이번에 지난 시리즈에서 만났던 봉봉이도 나왔네요!

다른 시리즈를 읽지 않아도 책을 읽는 이야기 전개엔 문제가 없으나 쭉 본다면 더욱 깨알같은 재미를 느낄 수 있답니다.


실제로 몇달 전 동네 작은 서점에 가서 아이들이 시리즈를 구매하려고 했었는데 안타깝게도 작은서점이라서 그랬는지 없었어요.


초1 아이가 작은 손에 메모를 해서 도서상품권과 함께 가지고 갔는데 말이죠. 아쉬웠던 기억이 나네요. ^^;;

그 정도로 아이가 애정하는 시리즈랍니다.

읽기 독립 시작하는 유아~ 초등 저학년 친구들 모두 꼭 보세요!


출판사에서 도서를 제공받은 후 작성한 후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