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등학생이 꼭 알아야 하는 퀴즈 백과 80 : 속담 퀴즈! (스프링) 초등학생이 꼭 알아야 하는 퀴즈 백과 80
은하수미디어 편집부 지음 / 은하수미디어 / 2019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초등 1,2학년 자녀가 있는데

요즘 부쩍 흥미있어 하는게

수수께끼와 속담입니다.




이번에 출판사 바이킹에서 출간된

<풀수록 똑똑해지는 속담 퀴즈백과100>




책 표지만 봐도 아이들이 정말 좋아하는 선물입니다.

아이들이 표지를 보자마자

얼른 보고싶다고!!! 난리였지요.





문제가 나오는데요

원수는 ㅇㄴㅁㄷㄹ에서 만난다.



초성힌트를 보고 맞추는 건데요

힌트는 : 나무 한 개를 길게 놓아 만든 다리예요.




그림과 힌트를 보고

'ㅇ나무다리' 까지는 잘 맞추었습니다.



그리고 저 ㅇ이 무엇인지는

자꾸자꾸 오답이 나왔더랍니다.ㅎㅎ



귀엽습니다.


다음 페이지에 보면 이렇게 정답과 설명이 나온답니다.

그림설명이 있으므로

아이들이 이해하기가 쉬워요!!




개천에서 용난다.


이 속담도...



개울가 위에 용이있다.


냇물에서 용이 춤춘다.



등등 여러 오답이 있었습니다.


ㅎㅎㅎㅎ



아이들이 서로 퀴즈를 내고 정답을 맞추며

심심한 시간을 보낼 수 있는 책입니다.


게다가 속담을 통해 어휘력이 확장됩니다.



예를들어, 친구에게 실력을 과시하고 싶은 순간


"이 정도는 식은 죽 먹기지"


를 말할 수 있는 초딩이 되는것이지요.




아이들에게 유익하고도 재미있는 책

추천드리고 싶습니다.


 



출판사에서 도서를 제공받았습니다.


#어린이 #속담퀴즈백과100 #바이킹 #신기한생각연구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