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다시, 고민해결사무소 ㅣ 고민해결사무소
오선경 지음, 문인혜 그림 / 아르볼 / 2023년 9월
평점 :
![](https://image.aladin.co.kr/Community/paper/2023/1005/pimg_7387862894039729.jpg)
![](https://image.aladin.co.kr/Community/paper/2023/1005/pimg_7387862894039731.jpg)
저자 오선경
그림 이네(문인혜)
출판 지학사 아르볼
발행 2023.09.15.
<다시, 고민해결사무소>는
총 10개의 에피소드에는 6학년이 된 주인공을 중심으로 다양한 고민을 해결해나가는
초등학생들이 읽기에 적합한 소설입니다.
초등학생들이 안고 있는 리얼한 고민들과 지혜로운 해결책을 찾아가고 있어요.
이 책은 아이들의 현실과 관련된 고민을 다루고 있어서 초등학생들이 쉽게 공감할 수 있습니다.
책 속 주인공들도 모두 초등학생으로서 겪을 수 있는 다양한 고민을 가지고 있는데요.
고민의뢰를 보며 정말 와닿는 이야기도 많았어요.
예를들어, 저희 아이는 강아지를 키우고 싶은게 찐 고민인데 그런 고민도 있구요.
용돈을 올리고 싶어하는 고민도 있고.
또 실제로 전학온 저희 아이 친구가 전 동네의 친구를 그리워 하는 이야기를 했었는데
그런 전학 관련된 고민도 이 책에 담겨 있습니다.
친구관계, 학교생활, 가정문제 등 여러 상황에서 아이들이 바라는 고민과 답을 찾는 과정이 잘 그려져 있었어요.
오선경 작가님의 고민해결 사무소는 시리즈로 출간 될 정도로 인기가 많은데요
독자들에게 긍정적인 메시지를 전달하는 따뜻함과 힘이 있는 것 같아요.
이야기를 통해 아이들에게 희망과 용기를 전할 수 있는 메시지가 전해집니다.
각 이야기에서 주인공들이 고민을 해결하기 위해 충분히 고민하고 경험하며 용기를 내는 모습을 보여줍니다.
아이들이 술술 읽을 수 있는 문체가 아이들의 쉽게 읽을 수 있게 도와줍니다.
초등학생들이 쉽게 이해할 수 있는 직관적이고 마치 직접 대화를 주고 받는 느낌이 드는 문체로 이야기를 전개합니다.
이로 인해 아이들은 흥미를 더욱 가질 수 있고, 소설을 읽는 동안 공감과 흥미를 놓치지 않을 것 같아요.
그리고 초등학생들의
나름의 로맨스?? 같은 느낌도 고스란히 전해집니다.
옛날 생각도 나지만
배경이 너무 다른 현시대네요.ㅎㅎ
고민을 마주하고 해결해나가는 모습을 보며
아이들이 공감과 주도성을 기를 수 있을 것 같아요.
초등 고학년 친구들
4학년 이상 친구들이 보면 더 재밌을 것 같아요.
단순한 재미보다 성장하는 힘을 길러주는 좋은 책 입니다.
출판사에서 제공받은 책 입니다.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