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 점 맞는 수학 왕 즐거운 동화 여행 178
김현태 지음, 지영이 그림 / 가문비(어린이가문비) / 2023년 8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저희집에 1학년, 2학년 남매가 있어요.


어설픈 책 육아를 시작한지는 3년 정도 된 것 같아요.ㅎㅎ



유아기때 다양한 그림책이나 생물과학 탐구 도서를 주로 읽었지만


초등학교 이후엔 글로 된 책을 읽으려 노력하는 편이었습니다.



작년까진 둘째는 7살, 첫째는 8살이라


둘째가 아직 글을 매끄럽게 읽고 이해하긴 힘들어서 대부분 직접 읽어 주었거든요.


글밥이 점점 많아질수록.. 제 목이.. 아파왔습니다.ㅋㅋ




이제는 둘다 초딩이 되었습니다. : )


스스로 읽기 연습을 위해 도서관도 종종 데려가지만


요즘 만화들이 워낙 잘 나오다보니. 학습만화를 자꾸만 보려고 합니다.


상상의 힘은 글로 된 책을 읽어야 길러지기에 줄글책 읽기를 강조하고 있어요.




연년생의 장점이자 단점은 승부욕과 경쟁심이 강하다는 것 일텐데요.


다행히도 둘째가 책 읽는 걸 많이 좋아해서


그걸 잘 활용(?)하니 첫째도 따라오곤 합니다.






백점막는 수학왕은


일단 책 표지에 20점 시험지를 들고 난감해하는 주인공 그림부터


아이들의 호기심을 자극합니다.




'20점??? 와~~ 난 그 정도는 아닌데!!!'


이런 마음으로 우월함을 느끼며 이 책을 선택하게 되는 거죠.




그리고 그림체가 재미있고 많이 삽입되어 있습니다.





주인공 아이가 수학 시험을 망친 후 요정을 만나는 장면인데요.


저 그림 어쩔겁니까.ㅋㅋㅋ


눈 튀어나오게 재밌는 액션!





1학년 둘째가 4일에 거쳐 완독하였고


첫째가 그 모습을 보고 1시간에 완독을 하였는데



동생이 먼저 완독했다는 소식을 접하곤


책을 읽으며 거들먹 거리며 추임새를 그렇게 하네요.



"하참! 이걸 모른다고? 와.. 너무 하네!!!"


이러면서 거들먹;;ㅋㅋ






기초적인 수학 개념을 악당을 무찌르며 재미있게 풀어나갑니다.


초등 저학년 친구들에게 많은 도움이 될 것 같아요.





초등 저학년 수학의 기초적인 길이나 연산을 이야기로 잘 풀어냈는데


아이들이 재미있어 하네요.




그리고 이야기 후반에


아이가 읽다가


"아아악!!!!!!!!!!!!!!!!!"


소리를 질러서 왜 그러나 봤더니



엄마 이야기에 놀라며


(그건 비밀)


책 다 읽고 너무 재밌다고.ㅋㅋㅋ


순삭해서 다 읽었습니다.




꼭 보세요. 재밌으니까.





도서는 제공받고 작성한 후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