슬픈 뚱보 고양이의 모험 2 - 돼냥이, 비밀의 샘물을 찾아 떠나다 내일도 맑은 그림책
하야미 가즈마사 지음, 가노 가린 그림, 권영선 옮김 / 내일도맑음 / 2023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드디어 아이들이 기다렸던 『슬픈 뚱보 고양이의 모험2』가 나왔습니다.

『슬픈 뚱보 고양이의 모험1』도 정말 재미있게 봤었는데요!!


꽤 글밥이 많음에도 모든 페이지에 있는 퀄리티 높은 일러스트와 재미있는 전개로 아이들의 마음을 사로잡았습니다.



이 책의을 좋아하는 이유는? 


"뚱보, 고양이, 그림, 재미있는 전개"




1편에서 모험을 통하여 성장하게 된 집고양이 동글이는 2편에서도 모험을 떠나게 되는데요!


단짝 안나가 큰 병에 걸리고 ㅠㅠ 사랑하는 여인 마돈나와, 백로 붙박이까지 아프게 되었기 때문이죠. 



동글이는 비밀의 샘물의 단서를 알아가며 모험을 떠나게 된답니다.



1편에서 일본 에히메 현 곳곳의 여행하며 성장했던 뚱보 고양이! 이번에는 '비밀의 샘물'이 있다는 빨간 등대를 찾아서 무작정 모험을 떠나게 됩니다.


삽화의퀄리티가 매우 높아서 한장 한장 넘길 때 마다 다음 그림이 기대될 정도였어요.


그리고 정말 저 뚱냥이가 실존할 거란 확신(?)까지 들 정도로 디테일하고 귀엽습니다.




사랑하는 이들을 위하여 용기를 내어 모험을 떠나지만 하지만 특효 약인 비밀의 샘물이 쉽게 찾아지기에 만무하죠! 자꾸 자꾸 헛탕을 치고 말지만 이내 새로운 단서를 찾아내며 모험은 계속 됩니다


일본에선 뚱보 고양이 야이기가 뮤지컬로 상영을 했다고 하고, NHK마쓰야마 방송국에서 애니메이션으로 제작할 예정이라고 하네요!


아마 몇년 후엔 글로벌한 시리즈가 되어 있지 않을까 기대되 되구요.


이 책을 통해 알게 된 일본의 에이메 현 이라는 지역이 매우 자세히 함께 여행다니는 느낌이 들 정도로 자세히 나와있는데 알고보니 소설가 『하야미 가즈마사』가 에히멘 현으로 이주한 이후 그 지역 발전(?)을 위하여 노력하며 <에히메신문>에 개제된 이야기를 책으로 만든 것이라고 하네요.. 나중에 아이들과 이 지역을 방문하게 된다면 뭔가 친숙한 느낌이 들 것 같아요. 


책을 읽은 후 궁금해서 저도 저 지역을 서칭해보았거든요! 사진으로 봐도 고즈넉한 느낌이 드는 동네였는데 저기서 길 고양이들을 만난다면 왜인지 더 반가울 것 같았습니다.ㅎㅎ


이야기를 읽으며 뜻 깊었던 이유는 동글이가 처음에는 집에 안주하며 평화롭게 길고양이였을 뿐이지만,


1편에서는 불만스러운 계기(?)를 통하여 모험을 통하여 성장하였고


2편에서는 조금 더 단단해진 모습으로 자발적으로 모험을 떠나며 성장한 점에서 아이들과 함께 보기에 유익한 느낌을 받았습니다.


글밥은 많지만 고퀄리티 삽화로 아이들과 즐겁게 읽을 수 있는 책!


아이들이 아주 좋아해요.



<도서를 제공받은 후 작성한 후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