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슴벌레 장수풍뎅이 배틀왕 미스터리 과학 도감 7
오노 히로쓰구 지음 / 서울문화사 / 2022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표지부터 내용까지 엄치 척!!

저자 오노 히로쓰구ㅣ출판 서울문화사



지은이 오노 히로쓰구는 교토대박 이학 박사로 곤충계통분야학, 곤충학, 거미류를 전문 연구 하시는 분이예요. 국립박물관 연구 주간, 규슈대학 대학원 객원교수, 데이쿄대학 강사, 일본 곤충학회 회원으로 활동하시는 말 그대로 전문가 이시네요.


​​


책의 구성은 장수풍뎅이, 사슴벌레가 등장하여 배틀왕을 뽑는 가상 토너먼트를 펼칩니다. 장수풍뎅이, 사슴벌레들의 최종 승자가 누군지 가상배틀로 알아보고 다양한 상식을 알아볼 수 있어요.



초등학교 1학년인 아들은 대략 6세 부터 곤충을 좋아하기 시작하더니 7세 시기에 절정에 다다랐는데요. 피규어 구매도 필요 이상으로 자세한 명칭을 요구하여.. 곤충을 전혀 몰랐언 이 엄마는... 4-5세 때 공룡이름을 좔좔 외우던 시기를 지나 생전 처음 듣는 "헤라라클레스 장수풍뎅이", " 코끼리 장수풍뎅이", "넓적 사슴벌레"등의 곤충들을 강제로 학습하게 되었답니다.



피규어도 대충 만드는건 좋아하질 않아서 정교하게 만든 피규어를 일본에서 직구하고 그랬었어요. 네 맞아요.. 실사와 똑같지 않으면 시시해하죠.


그래서 도감 도서에서도 그림인가? 실사인가? 가 아이에게 굉장히 중요합니다. (지금도 피규어를 곰곰히 바라보며 상상하는 놀이를 아주 좋아해요.)


이 책은 사진도 실려있지만 그림이 실사와 매우 같기 때문에 책을 보자마자 아들이 환장할 책이라고 직감하였고.. 적중하였습니다.ㅋㅋㅋ


두 곤충이 배틀을 벌이는건데요! 상상을 좋아하는 아이에게 아주 최적의 전개입니다. (저 곤충들 실사와 똑같은 직구 피규어들 집에 다 있음;;;;)


초등학교 입학하니 주변에 곤충 좋아하는 친구들이 있는데 덕후 친구들은 자세한 설명을 다 알아요. 그래서 저희 집에 있는 피규어를 보고도 이름을 정확하게 말하길래 엄마는 또 마음속으로 크게 놀랐지요.


곤충들의 먹이, 사는 곳, 특징, 몸길이 같은 기본적인 정보 뿐 아니라 필살기들도 실려있는데요. 마치 정말 토너먼트를 벌이고 있는 듯 착각이 들 정도로 자세히 묘사되어 있습니다.



중간중간 가충 상식 코너에서는 작은 주제로 지식을 나눕니다.


그리고 배틀 중  곤충 덕후라면 누구나 다 좋아하는 장수말벌도 등장하네요.ㅎㅎ


저희 아이가 가장 좋아하는 곤충은 최종 토너먼트에서 2위에 올랐어요! 누군지는 비밀입니다.ㅎㅎ


곤충 좋아하는 친구들에게 최고의 선물이 되는 책! 의미없는 배틀 도서가 아니고 곤충에 대한 자세한 지식을 쌓을 수 있답니다.



출판사에서 도서를 협찬받은 후 작성한 후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